캠핑족 타운하우스에 주목…‘라피아노 스위첸 양주옥정’ 공급
캠핑족 타운하우스에 주목…‘라피아노 스위첸 양주옥정’ 공급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1.13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피아노 스위첸 양주옥정 조감도
▲'라피아노 스위첸 양주옥정'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는 타운하우스가 실수요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야외활동에 제약을 받는 요즘, 생활 속 거리두기가 가능한 여가로 캠핑이 떠오르자 다양한 여가생활과 쾌적한 주거환경까지 누릴 수 있는 주거지가 각광 받고 있는 것이다.

한국무역통계진흥원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국내 캠핑 인구는 2019년 약 600만명에서 지난해 약 700만명을 상회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 캠핑 시장 규모는 2016년 1조5000억원에서 매년 약 30%씩 증가해 2020년 약 4조원에 달했다.

이에 따라 타운하우스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야외 테라스나 야외 정원에 텐트를 치고 바비큐 파티를 즐기는 등 캠핑장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파주에 위치한 타운하우스 ‘파주 운정신도시 라피아노’에 살고있는 입주민 A씨는 “집에서 캠핑은 물론, 피크닉, 공놀이, 텃밭 가꾸기, 여름엔 물놀이까지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어 아이들이 너무 좋아한다"며 "특히 쾌적한 자연환경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다는 점이 아주 만족스럽다”고 밝혔다.

KCC건설이 시공하는 타운하우스 ‘라피아노 스위첸 양주옥정’은 경기도 양주시 옥정동(양주신도시 옥정지구 D-1~3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4층 34개 동, 총 456가구, 전용 84㎡ 단일구성으로 조성된다.

'라피아노 스위첸 양주옥정'은 넓은 서비스 면적으로 가구 정원, 다락층, 옥외테라스 등의 공간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전용면적을 제외하고 각 가구가 전유할 수 있는 면적은 최대 약 42평에 달한다. 25평짜리 집을 사면 전용면적을 제외하고 누릴 수 있는 총 면적까지 포함해 최대 약 67평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내에는 왕벚나무 가로수, 메도우 꽃밭 등을 통해 조경시설을 극대화했으며, 단지 인근으로 옥정생태숲공원, 독바위공원, 옥정체육공원, 선돌그린공원 등 대규모 녹지공간이 있다.

한편, 견본주택은 경기도 양주시 옥정동 일대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