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안성 공도’, 정당계약 오는 17일부터 시작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안성 공도’, 정당계약 오는 17일부터 시작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2.01.12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진흥기업·효성중공업은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에 분양 중인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안성 공도’의 정당계약을 오는 17~21일까지 5일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단지는 강화된 대출 규제를 적용 받지 않는 막바지 단지로 합리적인 내집 마련을 원하는 수요자들의 계약이 잇따를 전망이다.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안성 공도'는 지난달 실시한 청약에서 최고 경쟁률 12.1대 1을 기록한데 이어 전 타입 순위 내 청약을 완료했다. 이보다 앞서 청약 전 견본주택을 방문한 수요자들 사이에선 우수한 상품성이 입소문을 타면서 일대를 한차례 달군 바 있다.

단지는 4BAY 판상형 혁신 설계(일부 세대 제외)가 적용됐으며 드레스룸, 주방 팬트리, 다용도실 등 다양한 수납 공간이 마련돼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 했다. 발코니 확장 시 벽 시트판넬(거실·주방·복도)과 히든도어(고급형 도어레버), 디자인조명 패키지(아트월, 거실등, 주방등, 식탁등), 침실2 붙박이장, 의류관리기, 다기능 복합건조기, 부부욕실 비데일체형 양변기, 식기세척기, 다기능 복합오븐, 터치형 주방수전, 디지털 도어락 등 ‘10대 특화 아이템’도 무상으로 제공돼 입주민의 주거 편의성과 품격을 동시에 높였다는 평가다.

38번 국도를 통해 안성·평택 접근이 편리해 멀티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고 경부고속도로 안성IC, 공도시외버스정류장, 강남행 버스정류장 등도 가깝다. 직선거리 기준 약 800m 내에는 스타필드 안성도 위치해 쇼핑·문화생활을 누리기도 좋다.

대출 규제를 피해 자금 부담이 적은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이달부터 DSR 2단계 규제가 시행돼 전체 대출액 2억원 초과 시 주택담보대출 가능액, 잔금 대출 등의 문턱이 높아지면서 자금마련에 어려움이 커진다. 하지만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안성 공도는 작년에 입주자모집공고를 낸 단지인 만큼 잔금 대출에서 해당 규제를 적용 받지 않는다.

부동산 관계자는 “현재 사전 서류 제출을 위해 방문하는 예비 계약자들이 설계, 품질 등 상품성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는데다, 잔금 대출도 상대적으로 여유로워 빠른 시일 안에 마감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기 평택시 소사동 일원에 마련됐다. 입주예정일은 2024년 5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