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지털시티 배후수요 갖춘 지식산업센터 ‘영통 아이파크 디어반’
삼성디지털시티 배후수요 갖춘 지식산업센터 ‘영통 아이파크 디어반’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1.10 08:5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기업·대형 산업단지 인근 지식산업센터, 입주 수요 높아
▲영통 아이파크 디어반 투시도
▲'영통 아이파크 디어반'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최근 대기업 또는 대형 산업단지 인근에서 공급하는 지식산업센터가 인기를 얻고 있다. 협력사의 입주 수요가 높기 때문이다. 기업체 입장에서는 기업 운영에 긍정적인 효과를 누릴 수 있어, 대기업 또는 대형 산업단지 인근 지식산업센터 입주를 원하고 있다.

실제로 인근에 대기업 또는 대형 산업단지가 있으면, 입주 기업은 다양한 이점이 있다. 업무 교류 및 네트워크 구축에 유리하고, 유관 업무 기업체와 시너지 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제조업체의 경우 협력사가 인근에 위치해, 물류 운송비 절감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HDC 아이앤콘스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399-1번지에서 ‘영통 아이파크 디어반’의 분양을 앞두고 있다. 지하 3층~지상 13층, 1개 동, 연면적 4만2381㎡, 총 413실 규모다. 전체 호실은 입점사의 업종별 특성을 고려해 제조와 업무 등 층별 구분을 둬 상품성과 효율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지하 1층과 지상 1층에는 근린생활시설 15개 점포가 마련된다.

'영통 아이파크 디어반'은 삼성디지털시티와 인접해 있어 비즈니스 활동 여건이 우수하다. 삼성디지털시티에는 2018년 기준, 약 3만4000명의 근무자가 종사하고 있다. 인근 다수의 협력업체가 들어서 있어 업체 간 교류도 용이하다. 삼성전자 나노시티 기흥·화성 캠퍼스, 수원 일반산업단지 등도 가까워 관련 계열사 및 협력업체 등의 대기 수요가 풍부한 상황이다.

지하철 수인분당선 영통역과 망포역이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용인서울고속도로 흥덕IC(3.9km), 경부고속도로 수원신갈IC(4.5km), 영동고속도로 동수원TG(6.3km)를 통한 광역 접근성도 우수하다. 2026년 개통 예정인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의 원천역과 영통역도 가까워 교통 여건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영통 아이파크 디어반'의 동북 500m 거리에는 수원영흥공원(가칭) 개발이 2022년 8월 준공을 목표로 진행 중이다. 전체 약 59만여㎡ 규모로, 이곳에는 경기도 최대 규모의 수목원이 조성된다. 특히, 함께 조성되는 약 34만7000㎡ 면적의 공원 부지에는 커뮤니티 가든과 가족 캠핑장, 복합문화체육센터 등 다양한 지역 밀착형 여가 문화공간이 마련된다.

지식산업센터는 취득세 50%, 재산세 37.5%를 각각 면제받는다. 아파트와 달리 전매가 가능하며, 대출은 최대 80%까지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2월 개관 예정으로,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일원에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헤이즐넛 2022-01-11 09:03:13
수직카 라는 지식산업센터 직거래 카페를 가보니 요즘 분위기가 심상치 않은것 같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