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신경주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7일 견본주택 오픈
반도건설, '신경주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7일 견본주택 오픈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1.12.15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경주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조감도
▲'신경주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조감도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반도건설은 오는 17일 경북 경주시 KTX신경주역세권에서 '신경주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단지는 경북 경주시 신경주역세권 B4블록(1100가구), B5블록(390가구)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4개동, 총 149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가구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전용 74~84㎡의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단지는 KTX신경주역세권에 들어서는 첫 유보라 아파트로 KTX신경주역 경부선(KTX, SRT)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중앙선(청량리~영천역~신경주역), 동해선(포항역~신경주역~태화강역)이 2022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 중에 있어 트리플 역세권을 누릴 전망이다.

7번국도를 이용해 지역 내 이동이 편리하고 건천IC, 경주IC도 가까워 경부고속도로를 통해 타지역으로 빠르게 연결된다. 7번국도 우회도로(상구~효현)가 2023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도보 거리에 초등학교 용지가 있으며, 단지 바로 앞에 있는 지원용지에 대형마트 유치를 추진 중이다. 대형공원과 생태하천도 가깝고 공공청사 부지도 인근에 있다.

경주 최초로 단지 내 별동학습관도 조성된다. 별동학습관은 YBM과 연계해 맞춤형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단지 내 다함께돌봄센터, 어린이집, 피트니스센터와 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파티룸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이 우수하며, 통풍이 우수한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된다(일부 가구 제외). 알파룸 등 수납공간을 극대화해 공간활용도를 높였으며, 주부 동선을 고려한 주방설계와 개방감 높은 확대형 주방창, 클린현관 등도 도입된다.

경주는 비규제지역으로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경과, 주택형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주택 보유 여부와 관계업시 모두 1순위 청약에 나설 수 있다. 이 아파트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며 계약금(계약시) 1000만원, 중도금(60%)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등기전 전매가 가능하다.

2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 1순위, 29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입주는 2025년 1월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북 경주시 용강동 일대에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