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2030비전·ESG 경영 선포식 개최
HUG, 2030비전·ESG 경영 선포식 개최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2.07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민주거안정 버팀목 역할 강화
▲7일 HUG 부산 본사에서 권형택 사장(앞줄 가운데) 및 주요 부서장들이 선포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7일 HUG 부산 본사에서 권형택 사장(앞줄 가운데) 및 주요 부서장들이 선포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는 부산 본사에서 향후 10년간의 기관 혁신과 도약을 위한 '2030 비전 선포식' 및 'ESG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선포식은 ESG경영 등 주택도시금융 미래가치 창출을 위한 HUG의 의지를 다지는 자리로 전국 영업부서와 본사 간 영상회의로 진행됐다.

HUG는 '국민 모두에게 힘이 되는 따뜻하고 활기찬 금융 위드(with) HUG'라는 비전을 선포했다. 코로나19와 4차 산업혁명 등 급격한 사회 변화 속에서 서민주거안정의 버팀목으로써 HUG의 역할을 강화한다는 뜻을 담았다.

또한 비전 달성을 위해 ▲따뜻한 주거금융 ▲활기찬 도시금융 ▲포용적 상생금융 ▲스마트 혁신금융을 4대 전략방향으로 설정하고, 서민·실수요자 주거안전망 강화, 환경(E)·사람 존중(S)·투명경영(G) 실천, 혁신적이고 스마트한 조직 체질 개선 등 전략과제를 실천하기로 다짐했다.

이날 HUG는 '2030 비전선포식'과 연계해 ESG경영 추진현황 및 향후 계획을 점검하기 위해 'ESG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HUG는 ESG를 공사 경영 전반에 도입하기 위해 ESG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이사회 내 ESG 경영위원회를 신설했으며, ESG 우수고객을 우대하는 제도개선을 추진할 계획이다.

권형택 사장은 “지속적인 경영혁신을 통해 미래가치를 창출하고 ESG 경영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