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광주서 ‘라펜트힐’ 12월 분양
현대건설, 광주서 ‘라펜트힐’ 12월 분양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1.12.06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펜트힐’ 투시도
▲‘라펜트힐’ 투시도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현대건설이 이달 광주광역시 광산구 월계동에서 고급 주거공간 ‘라펜트힐(LAPENTHILL)’을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라펜트힐’은 지하 3층~지상 22층 2개 동으로 지어지며, 전용면적 201~244㎡ 총 72가구 규모로 구성됐다. 지상 1~3층에는 피트니스센터, 스크린 골프장 등 근린생활 시설이 함께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201㎡ 68가구 ▲241㎡ 2가구 ▲244㎡ 2가구 등 대형 평형이다.

광주지하철 2호선 신설역(2024년 개통 예정)이 단지와 가깝고, 단지와 인접한 임방울대로, 첨단강변로 등을 통해 광주 시내·외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광산IC를 통한 호남고속도로로의 진입도 쉽다.

영산강을 비롯해 어린이교통공원, 첨단근린공원, 쌍암공원 등이 단지 주변에 있고, 월봉초, 봉산중, 숭덕고, 광주과학기술원, 조선대학교 첨단산학캠퍼스 등의 학교시설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정부광주지방합동청사, 광주국세청, 광주지방조달청 등이 자리하고 있는 행정타운이 가깝게 위치해 있으며, 롯데마트, CGV, 메가박스 등 쇼핑, 문화시설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광주첨단종합병원, 광주보훈병원, 광주우편집중국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도 반경 1km 이내에 위치해 있다.

단지 외관은 커튼월룩 입면을 적용하고, 테라스를 돌출형으로 설계해 입체적이면서도 미학적인 입면을 구현할 예정이다. 각 라인별로 엘리베이터를 배치하고, 각 가구마다 엘리베이터 홀을 설치해 편의성과 독립성을 극대화한다.

가구 내부는 5베이 위주로 설계해 넓은 주방공간을 확보하고 보조주방, 드레스룸, 팬트리 등 수납공간을 늘렸다. 이외에도 수입 명품 가구 브랜드인 페발카사 주방 가구를 설치하며, 집 안 곳곳에 수입산 마감자재를 사용할 계획이다. 가구당 3.1대의 주차공간이 제공되며, 단지 지하 1~3층에 계절창고 설치된다.

대형 테라스가 제공되며 단지 내 피트니스센터, 스크린 골프장, GX룸, 카페 라운지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광주첨단과학국가산업단지, 광주첨단과학국가산업단지2지구, 본촌일반산업단지, 하남일반산업단지, 진곡일반산업단지 등으로 출퇴근이 용이하며, 인근에 위치한 첨단3지구 내에 인공지능(AI) 기반 과학기술창업단지 중심의 연구산업복합단지가 조성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