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공제조합, 코로나19 극복 금융지원 최대 6개월 연장
건설공제조합, 코로나19 극복 금융지원 최대 6개월 연장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1.12.02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환 기일 최대 6개월 연기·선급금보증 수수료 20% 추가 감면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건설공제조합이 이달 말 종료 예정이었던 특별융자의 상환기일을 연장하는 등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 극복에 적극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코로나19 특별융자를 이용 중인 조합원들은 최장 내년 6월 30일까지 상환 연기가 가능해진다. 이에 따라 결산 시즌을 앞두고 자금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합원의 숨통이 다소나마 트일 것으로 조합은 기대하고 있다.

또한 12월 한 달간 한시적으로 선급금보증 수수료를 20% 감면한다. 코로나19 피해지원 및 신속한 경제회복을 위한 정부의 연말 재정집행이 확대되고, 공사 선급금의 지급 또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가운데 조합은 수수료 감면을 통해 조합원의 금융 부담을 더는 동시에 정부의 연말 경기활성화 정책기조에 적극 동참한다는 방침이다.

매월 발생하는 보증수수료 합계액을 다음달 납부 희망일에 일괄 결제할 수 있는 보증수수료 납부유예 제도(월정산)도 도입된다. 

보증서 발급에 따른 건별 결제가 없어지면 발급시간이 단축되고 매월 발생한 수수료의 일괄결제를 통해 조합원 업무 편의성이 증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조합은 제도시행 초기임을 감안해 신용등급이 일정등급 이상인 조합원을 대상으로 오는 10일부터 시범 실시하고 향후 적용대상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