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동탄2신도시 후분양 아파트 ‘호반써밋 동탄’ 12월 초 공급
호반건설, 동탄2신도시 후분양 아파트 ‘호반써밋 동탄’ 12월 초 공급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1.2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반써밋 동탄 조감도
▲'호반써밋 동탄'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전체 공정이 60~70% 이상 진행된 이후에 입주자를 모집하는 ‘후분양 아파트’가 주목 받고 있다. 후분양 아파트는 계약 후 입주까지 소요되는 기간이 선분양 아파트보다 짧고 전체 공정이 일부 진행된 만큼 주거지를 직접 확인할 수 있어 신뢰성이 높다.

경기 파주시에 11월 공급된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파르세나’는 최고 272.9대 1의 높은 경쟁률로 청약을 마감했다. 이 단지는 후분양으로 공급돼 입주가 빠르고,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시세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공급되는 점이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된다.

호반건설은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 A62블록에 ‘호반써밋 동탄’을 12월 초 분양한다고 밝혔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0층, 9개동으로 총 744가구이며 소비자 선호도 높은 전용 74, 84㎡로 구성됐다. 타입별 가구수는 ▲74㎡ 80가구 ▲84㎡A 624가구 ▲84㎡B 40가구다. 입주예정일은 2023년 1월이다.

단지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이 예정된 SRT동탄역을 이용할 수 있고, 신리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등의 이동도 가능하다. 인근에는 동탄도시철도(트램)도 예정돼 있다.

단지 옆과 주변에 유치원 용지와 다양한 학교용지가 있고, 인근에 근린상업용지도 있다. 또한 지구를 가로지르는 신리천과 왕배산3호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남향 위주로 단지배치와 판상형(일부가구 제외)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가사 동선을 고려해 주방가구를 배치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GX룸, 다목적 체육관, 실내 골프 연습장, 북카페 등이 조성된다.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차량과 보행자 동선을 분리했다. 단지 주출입구에는 어린이 통학 승하차 공간이 별도로 들어서며, 홈 IoT 플랫폼(유상)도 제공된다.

분양 관계자는 “주거 쾌적성과 생활 편의성을 두루 갖춘 입지에, 입주가 빠른 후분양 단지라서 많은 수요자들이 기다려 왔다”며 “동탄2신도시에 기존 공급한 단지들이 호평을 받아 소비자들의 관심이 더 높은 것 같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