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규제지역 이천 ‘이천 휴먼빌 에듀파크시티’ 공급
비규제지역 이천 ‘이천 휴먼빌 에듀파크시티’ 공급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1.26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 휴먼빌 에듀파크시티 항공조감도
▲'이천 휴먼빌 에듀파크시티' 항공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경기 이천시는 수도권 내 희소성 높은 비규제지역으로 최근 거래량 상승, 청약 흥행 등을 기록하고 있다.

이천시는 만19세 이상, 청약 통장 가입 기간 후 12개월만 지나면 세대주, 세대원 상관없이 1순위 청약을 넣을 수 있고 재당첨 제한도 없다. 또한 주택담보대출비율(LTV)이 최대 70%까지 나와 대출 부담이 적으며 당첨 후 6개월 뒤 바로 전매도 가능하다.

6개의 수도권 비규제지역 중에서도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이천시에서 가장 많은 아파트 거래가 이루어졌다. 올해 1~9월 총 3452건이 거래돼 지난해 동기간 거래량(1843건)보다 약 87%나 증가한 것이다.

일신건영은 오는 12월 경기 이천시 사동2지구에 ‘이천 휴먼빌 에듀파크시티’를 공급할 계획이다.

‘이천 휴먼빌 에듀파크시티’는 경기 이천시 대월면 사동리 산67-1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8개동, 전용 59㎡, 84㎡A·B타입 605가구로 구성된다. 전 가구가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되며, 4베이 판상형 타입 위주로 설계했다.

‘이천 휴먼빌 에듀파크시티’는 SK하이닉스 이천캠퍼스 바로 앞에 들어서는 직주근접 아파트로 현대엘리베이터, OB맥주, 신세계푸드 등의 여러 기업들도 가까이 있어 출퇴근이 편리하다. 

인근 권역 아파트 중 최초로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 조성되며 단지 내 놀이터에 미세먼지 농도를 알려주는 미세먼지신호등도 설치된다. 또한 단지와 맞닿은 어린이공원부터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 다함께돌봄센터와 사동초등학교 및 병설유치원까지 이어지는 에듀존을 갖추고 있으며, 사동중 등도 가까이 있다. 단지 옆으로 공공도서관도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단지 내 강남대치학원인 '대치누리교육'을 유치해 2년간 무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인근 부발역을 이용하면 강남까지 40분대에 닿을 수 있으며 성남~장호원간 도로를 통해 분당 및 강남까지 빠르게 도달할 수 있다. 이천IC와 부발IC(예정)가 가까이 있고,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 오산~이천(2022년), 이천~양평(2026년)이 개통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