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하철 1호선 신규역 개통 수혜…‘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 12월 분양
인천지하철 1호선 신규역 개통 수혜…‘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 12월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1.26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 투시도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아파트 청약시장에서 지하철 신설역은 가치를 올리는 중요한 요소로 꼽힌다.

최근 수도권 지역 중에서 지하철 연장으로 인해 가장 ‘핫’한 곳은 검단신도시다. 2기 신도시인 만큼 정부에서 주도적으로 교통 인프라를 구축 중에 있으며, 현재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 사업을 비롯해 예비타당성 조사를 앞두고 있는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 사업의 신설역도 검단신도시 내 들어서면 도시 전반에 걸쳐 철길이 뚫릴 전망이다. 서부권광역급행철도(GTX-D) 신설 및 GTX-B 공용화 직결운행(김포~검단~용산)도 추진 중이다.

이러한 가운데 오는 12월 DL이앤씨가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AA6 블록에 ‘e편한세상 검단 어반센트로’를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5층, 13개 동, 전용면적 59㎡, 총 822가구다.

단지는 교통호재로 인한 직접적 수혜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단지 부근에 인천지하철 1호선 신설역이 2024년 개통 예정이며, 서부권광역급행철도 신설 및 GTX-B 공용화 직결운행도 추진 중이다. 여기에 검단-경명로간 도로(예정), 강화~계양 고속도로(예정), 원당~태리간 광역도로(예정) 등 다수의 도로망이 완공되면 수도권 곳곳으로 더욱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약 300m 거리에 발산초가 위치하고 공립 단설 유치원과 초·중·고교도 2023년까지 순차적으로 개교를 앞두고 있다. 또한 인천서구 영어마을, 에더블 국제학교가 인근에 위치하여 자녀들의 영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 등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을 적용해 건강하고 스마트한 단지로 설계된다. e편한세상만의 C2 하우스는 자유롭게 평면을 변경할 수 있는 설계다. 스크린골프,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사우나 등 커뮤니티시설과 테마길, 물빛정원 등 조경 시설도 차별화했다.

분양 관계자는 “검단신도시에서 희소가치가 매우 높은 1군 메이저 브랜드 아파트 단지인데다 특별공급 물량 중 신혼부부, 생애최초 비중이 절반을 넘어 3040세대 내 집 마련을 계획하고 있는 무주택자와 실수요자의 문의가 많다”며 “서울행 교통 인프라가 꾸준히 개선되는 등 인프라가 계속 좋아지고 있어 미래가치도 높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