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문화시설 풍부한 '문세권’ 단지…‘영종하늘도시 대성베르힐’ 분양
관광·문화시설 풍부한 '문세권’ 단지…‘영종하늘도시 대성베르힐’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1.24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하늘도시 대성베르힐 투시도
▲'영종하늘도시 대성베르힐'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최근 미술관이나 박물관 등 문화시설이 풍부한 이른바 ‘문세권’ 입지 아파트가 주택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집 주변에 다양한 문화시설이 위치해 있으면 문화시설 이용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고품격 입지라는 차별화를 꾀할 수 있다. 또한 주변으로 방문하는 유동인구가 많아 자연스럽게 상권이 활성화되고 각종 인프라도 잘 구축돼 있어 주거 편의성도 높다.

분양시장에서도 승승장구 중이다. 지난 9월 인천 미추홀구 학익동에서 분양한 ‘시티오씨엘 4단지’ 1순위 해당지역 청약은 44.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시티오씨엘 4단지’는 바로 옆 부지에 ‘인천 뮤지엄파크’가 조성될 예정으로 분양 전부터 수요자의 관심을 끌었다.

이러한 가운데 영종국제도시 중심 입지에 ‘영종하늘도시 대성베르힐’이 공급된다. 단지는 인천시 중구 운남동 1709-1에 들어서며, 지하 1층~지상 25층, 13개동 총 1224가구 규모로 단일 전용면적 84㎡로 조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중구는 미단시티복합리조트(예정), 세계한상드림아일랜드(예정) 등 복합 리조트가 조성되며 풍부한 문화시설을 누릴 전망이다. 여기에 내년 1월 중구문화재단을 출범하며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누리는 도시’라는 슬로건 하에 문화예술동아리 등을 활성화할 계획을 밝혀 다양한 문화 활동을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영종대로, 하늘대로와 인접해 영종국제도시 내 이동이 수월하며 송도를 잇는 인천대교, 청라를 연결하는 제3연륙교(예정), 영종대교 접근성도 갖췄다. 향후 공항철도 운서역으로 김포공항에서 환승없이 서울지하철 9호선을 이용할 수 있는 ‘공항철도-9호선 직결 사업(계획)’까지 누릴 수 있다.

인근에는 초교 부지가 위치하며, 영종중, 영종국제고, 인천하늘고, 인천과학고 등 명문학군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동측에는 체육센터, 도서관 등이 들어서는 ‘복합공공시설(예정)’, 서측에는 행정타운 조성 계획도 잡혀 있어 생활편의가 개선될 전망이다. 해안을 따라 들어선 ‘씨사이드파크’와 가깝고 백운산 녹지를 누릴 수 있는 주거환경도 갖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