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신도시 생활 인프라 누리는 '다산 진건 데시앙'·'다산 지금 데시앙'
다산신도시 생활 인프라 누리는 '다산 진건 데시앙'·'다산 지금 데시앙'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1.24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호선 다산역 등 교통호재까지 누리는 장기전세 아파트
▲다산 지금 데시앙 투시도
▲'다산 지금 데시앙'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최근 분양시장에서 다방면의 장점을 지닌 단지가 각광받고 있다. 편의시설, 교통, 녹지 등 인프라가 고루 잘 갖춰진 단지가 인기를 끄는 것이다.

특히 신도시 등 대규모 택지지구의 경우 각종 인프라가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조성되기 때문에 더욱 선호도가 높다. 편의시설을 집에서 가까운 곳에서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인프라 확충 및 교통망 개발 등 주거환경의 추가 개선도 기대할 수 있다.

생활 및 교통 인프라가 잘 갖춰진 단지에 대한 인기가 높은 가운데 남양주시에서도 쾌적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단지가 공급된다.

태영건설은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진건지구 B1블록과 다산지금지구 A2블록에 장기전세아파트 ‘다산 진건 데시앙’과 ‘다산 지금 데시앙’을 공급할 예정이다. '다산 진건 데시앙'은 지하 2층~지상 29층 전용면적 72~84㎡ 651가구 규모이며, '다산 지금 데시앙'은 지하 2층~지상 29층 전용면적 51~59㎡ 961가구 규모이다.

'다산 진건 데시앙'과 '다산 지금 데시앙'은 다산신도시에 들어서는 만큼 주변 생활인프라가 풍부하다. 다산하늘초, 다산별빛초, 남양주다산중 등 인근 학교가 많고,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롯데백화점, 롯데아울렛, 현대아울렛,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한양대 구리병원 등도 가깝다. 또 주변으로 남양주시청 제2청사, 의정부지방법원, 남양주시법원, 교육지원청, 의정부지방검찰청 등 행정시설도 많다. 인근에는 왕숙천이 흐르고, 다산선형공원, 다산수변공원, 다산중앙공원 등 공원도 많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주변으로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외곽순환도로, 북부간선도로 등 광역 도로망이 갖춰져 있어 강남은 물론 각 수도권으로 접근이 용이하다. 경의중앙선 도농역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2023년 개통을 예정한 8호선 연장선인 다산역(가칭)이 '다신 진건 데시앙'의 도보거리에 있고, '다산 지금 데시앙' 역시 역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향후 교통시설 이용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