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 오피스텔 12월 분양
HDC현대산업개발, ‘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 오피스텔 12월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1.22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 야경 투시도
▲'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 야경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아파트 대체재로 오피스텔이 떠오르면서, 올해 오피스텔 매매 건수는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올해(11월 10일 기준) 전국 오피스텔 매매 건수는 총 5만1402건으로 집계됐다. 이는 2006년 관련 통계 집계가 시작된 이래 역대 최고치이며, 이는 종건 최다 매매량인 지난해(4만8605건) 기록을 훌쩍 뛰어넘는 수치다. 특히, 올해가 아직 한달 반 가량 남아있는 점을 고려하면 연말까지 오피스텔 매매 건수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오피스텔은 청약과 대출 등의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조건 없이 청약 할 수 있으며, 100% 추첨제로 당첨자를 선정한다. 또 주택담보인정비율(LTV)도 지역에 상관없이 최대 70% 적용돼 자금 마련 부담이 훨씬 적다. 정부가 내년부터 오피스텔에도 DSR 규제를 적용한다고 밝히면서 연내 오피스텔을 구매하려는 수요자 발걸음은 더욱 바빠질 것으로 전망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오는 12월 인천경제자유구역 청라국제도시 C17-1-1BL에서 주거용 오피스텔 ‘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를 분양한다. 지하 6층~지상 42층, 2개 동 규모 전용면적 24~84㎡ 오피스텔 총 1020실로 조성된다.

오피스텔은 트리플 역세권으로 부상한 청라국제도시역도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다. 현재 공항철도를 이용할 수 있는 ‘청라국제도시역’은 9호선 직결 개통이 확정돼 있다. 여기에 7호선 청라연장선이 기본계획 수립을 완료해 연내 착공 예정이다. 7호선 청라 연장선이 개통되면 청라국제도시역에서 서울 고속터미널역까지 이동시간이 20~30분 단축될 전망이다.

여기에 하나금융타운과 청라의료복합타운이 인접해 있으며 스타필드 청라국제도시점(가칭), 코스트코 청라점(가칭) 등 생활편의시설과 청라시티타워(예정), 국제업무단지(예정), 스트리밍시티(예정) 등 대형 개발사업들이 추진 중이거나 개발을 위해 속도를 내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역 내 첫 번째 ‘아이파크’ 브랜드 단지라는 점을 고려해 특화 설계도 적용한다. 오피스텔은 1인 가구를 위한 중문형 1.5룸부터 신혼부부와 어린 자녀를 둔 2~3인 가구를 위한 투룸형 등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되며, 드레스룸과 테라스 등 특화 설계도 적용된다. 일부 타입에서는 광폭 테라스가 배치돼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카페나, 정원, 운동공간 등으로 활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부천시 상동 일원에 마련되며, 12월 중 오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