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온라인 항공일자리 정보박람회’ 개최
국토부, ‘온라인 항공일자리 정보박람회’ 개최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1.11.22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국토교통부가 22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2021 온라인 항공일자리 정보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항공산업 일자리 정보 ▲항공산업 생생일자리 ▲온택트 취업지원 등 총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항공산업 일자리 정보에서는 항공일자리에 대한 정의·범위·분류체계, 업종별 기업정보 및 항공종사자 자격증 등에 관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항공산업 생생일자리는 현직자가 소개하는 다양한 직무정보와 전·현직자가 참여하는 경험공유 브이로그(일상소개) 등 항공산업 분야의 다양한 정보를 영상 콘텐츠로 제공한다.

국립항공박물관에서 생중계되는 토크콘서트를 통해 미래 유망 직종인 드론 분야 현직자들의 생생한 직무경험 등을 공유할 예정이며, 공공 및 민간분야 인사담당자 등이 참여하는 채용설명회를 실시간으로 진행한다.

취업지원은 코로나에 따른 항공업계 변화와 취업 전망·준비 등을 주제로 한 명사초청 강연, 취업특강, 화상상담, 구직자 진단검사(직무능력검사, 인성검사) 및 영상면접 컨설팅을 통해 진행된다.

또 구직자들의 구직활동 활성화와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다양한 취업지원제도를 소개하고 항공분야 면접 참여자를 대상으로 면접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김용석 항공정책실장은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이해 다시 한 번 비상을 꿈꾸는 항공인들에게 미래 항공산업을 준비할 실질적인 준비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