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매제한 없는 오피스텔 ‘동탄역 현대 위버포레’ 12월 홍보관 오픈 예정
전매제한 없는 오피스텔 ‘동탄역 현대 위버포레’ 12월 홍보관 오픈 예정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1.19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 50~58㎡ 88실 규모…전실 복층형 설계
▲동탄역 현대 위버포레_투시도
▲'동탄역 현대 위버포레'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고강도 규제가 적용되는 아파트 값이 치솟고 대출 길이 막히자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오피스텔로 수요가 몰리고 있다. 

오피스텔은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해 아파트 대비 진입장벽이 낮다. 또, 주택담보대출비율(LTV)을 최대 70%까지 적용받을 수 있어 자금 마련 어려움을 덜 수 있다. 특히 100실 미만의 오피스텔은 전매제한 규제가 없어 분양시장에서의 관심이 상당하다.

현대아산은 오는 12월 경기 화성 동탄2신도시에 ‘동탄역 현대 위버포레’ 오피스텔을 분양할 예정이다. 

‘동탄역 현대 위버포레’는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 977-2에 위치하며, 지하 6층~지상 13층, 오피스텔 전용 50~58㎡ 총 88실과 근린생활시설(1층)로 구성된다. 100실 미만의 오피스텔로 공급돼 전매제한이 없다.

‘동탄역 현대 위버포레’는 동탄2신도시 최대 상권인 광역비즈니스 콤플렉스 입지를 기반으로 우수한 교통 여건을 누릴 수 있다. SRT 동탄역이 초역세권으로, 수서역까지 약 15분 내로 이동 가능하고 GTX-A노선(2023년 예정) 개통 시 삼성역까지 20분대로 시간이 단축돼 서울 접근성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현재 조성 중인 동탄역 복합환승센터와 동탄 인덕원선 복선전철 및 분당선 연장, 동탄트램(1,2호선) 등의 다양한 교통 호재가 있다.

수도권 최대 규모의 롯데백화점 동탄점, 이마트 트레이더스(예정), 멀티플렉스 등이 가깝다. 동탄 여울공원과 오산천 수변공원이 단지 인근에 있고 단지 바로 앞에는 근린공원이 조성돼 있다.

동탄 광역비지니스 콤플렉스 내 입주기업 근로자를 포함해 삼성전자 나노시티 화성캠퍼스·기흥캠퍼스, 동탄테크노밸리 등 첨단기술 산업단지가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임차수요도 풍부하다.

동탄역 광역비즈니스 콤플렉스 내에는 컨벤션센터, 호텔, 복합문화시설 등 인구 유입효과가 큰 비즈니스 시설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경부고속도로 직선화(지하화) 완료시 단지에서 도보 5분 이내로 모든 개발 및 인프라를 이용할수 있으며, 교통편의성 증대 및 주거환경 개선이 뒤따르는 사업 수혜도 누릴 수 있다.

단지는 3베이, 2룸, 욕실 2개소 등이 적용되고 전 실 복층 설계를 적용해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4.7m의 높은 층고로 탁 트인 공간감과 개방감까지 느낄 수 있다. 옥상에는 입주민 전용의 프라이빗 가든과 루프탑 가든을 조성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