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구리 갈매 상업시설 ‘별내역 지웰 에스테이트’ 분양
경기 구리 갈매 상업시설 ‘별내역 지웰 에스테이트’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1.19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내역 지웰 에스테이트'_투시도
▲'별내역 지웰 에스테이트'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코로나19와 함께 경제 여건의 불확실성이 높아지면서 안정성 높은 상업시설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안정성이 높은 투자 상품의 대표주자는 역세권 상가와 고정 소비수요를 품은 대규모 업무시설이 인접한 상업시설이다.

경기 구리 갈매택지지구에 들어서는 ‘별내역 지웰 에스테이트’ 단지 내 상업시설이 11월 중 분양에 나선다. 별내역 도보 300m에 위치하며, 인근에 총 연면적 약 64만5000㎡(19만5000평), 약 3만명 이상의 근무인력이 상주하는 지식산업센터 및 업무시설 밀집지역이다. 향후 별내역 이용 근로자들의 전문 F&B 및 전문식당 상권 형성이 기대된다. 또한 주민 수요를 기반으로 배후수요 확보에도 유리하다. 가족 단위 고객이 많아 평일과 주말 구분 없이 꾸준히 영업 활동이 가능하다.

상가는 주거단지를 중심으로 광범위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먼저 갈매택지구의 경우 약 24만평 부지에 약 6400가구 규모의 아파트와 학교 등 각종 인프라가 들어설 예정으로 활성화된 상권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인근에는 약 6만6000가구 규모의 3기 신도시 남양주 왕숙지구 개발이 추진 중이다. 

현재 별내역은 8호선 공사 중으로, 개통되면 서울 잠실까지 약 20분대면 도착이 가능하게 돼 배후수요는 더욱 넓어질 전망이다. GTX-B노선의 교통개발호재도 예고돼 있는 만큼, 이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또한 보행자도로와 지하철역이 인접해 상가 접근성이 우수해 직장인·주민들이 자주 찾는 업종이 들어서기 적합하다는 분석이다. 또한 가시성이 뛰어난 역세권 상가로 대형 프렌차이즈 입점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주변 상권과의 ‘시너지 효과’도 예상된다. 단지는 갈매 중심상권과 별내역 상권을 잇는 더블생활권의 수혜가 기대된다. 이에 따라 이마트 별내점 등 대형마트를 비롯한 다양한 업종과 연계된 영업 활동이 가능하다. 여기에 갈매천· 협동공원·경의선 숲길 등의 자연친화적 환경도 갖춰져 있다. 

‘별내역 지웰 에스테이트’ 상업시설은 경기도 구리시 갈매동 512번지, 516번지에 위치하며 지상 1층 총 35호실로 구성된다. 오피스텔은 전용 84㎡ 총 165실 규모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구리시 인창동 일대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