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 12월 분양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 12월 분양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1.11.18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부산광역시 해운대 우동 544-6번지외 2필지(544-7, 8번지)에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을 12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은 지하 8층~지상 최고 41층 초고층에 전용면적 42~149㎡ 총 238실 규모로 조성된다.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생활숙박시설 상품으로, 부산 오션리치벨트를 형성하고 있는 해운대와 라이프스타일 리더 힐스테이트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단지가 조성되는 해운대는 편리한 도시생활과 쾌적한 해변생활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관광도시로 통한다. 마린시티와 센텀시티를 중심으로 풍부한 도심 인프라가 형성돼 있으며, 해운대 바다를 함께 끼고 있는 우수한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전문직 및 자산층 사이에서 주거 선호도가 높고 연간 1000만명 이상이 다녀가는 대한민국 대표 휴양지로 위상을 높이고 있다.

다양한 개발호재가 잇따르며 또 한번의 가치상승을 이루고 있다. 고급 주거시설과 해양관광레저시설 개발이 속속 진행되고, 해운대 MICE, 오시리아 관광단지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해운대를 부산 ‘오션리치벨트’로 만든다는 계획으로 지역 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감은 더욱 커지고 있는 상태다.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은 중심 입지에 조성돼 해운대가 자랑하는 다양한 인프라를 모두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부산지하철 2호선 해운대역이 도보 4분거리에 자리한 역세권 단지로 광안대교, 장산터널 등이 인접해 부산 시내외로의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해운대 시외버스 터미널, 부산울산고속도로, 부산외곽순환도로 등이 인접해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

부산 첫 지하고속도로인 만덕~센텀 지하고속도로가 개통(2024년 예정)을 앞두고 있고, 사상-해운대 고속도로(2026년 예정), 도시철도 2호선 연장선(계획) 등의 추가 교통개발 사업도 진행되고 있다. 신해운대역이 2022년 개통을 목표로 KTX-이음(준고속열차) 노선을 청량리까지 잇는다는 계획이어서 교통편의성은 확대될 전망이다.

해운대초가 도보권에 자리해 있고 주변으로는 부산국제외국어고, 해운대여고, 관광고, 기계공고 등 부산 특수학군이 밀집돼 있어 교육여건이 우수하다. 

센텀시티 및 마린시티와 접해 있어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벡스코, 영화의 전당 등 다양한 쇼핑문화시설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내 집 앞 마당처럼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해운대 해변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동백섬, 송림공원 등 녹지시설도 가까워 도심 속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은 라이프스타일 리더이자, 브랜드 선호도 1위에 빛나는 힐스테이트의 차별화된 혁신 설계가 곳곳에 적용될 예정이다.

펜트하우스 타입부터 소형타입까지 다양한 평면을 구성해 소비자의 선택 폭을 높였다. 41층 초고층으로 조성돼 조망권이 뛰어나며, 내부에는 파노라마 오션뷰 설계를 도입해 거실과 침실 등 어디서든 해운대 해변과 부산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게 했다(일부타입 제외). 

내부 설계로는 드레스룸, 팬트리, 발코니 등을 도입(일부타입 제외), 공간활용성과 수납공간을 넓혀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게 할 계획이다.

품격 높은 커뮤니티 및 부대시설이 마련된다. 지하 1층에는 씨어터룸, 프라이빗 스파, 스크린 골프 시설이 마련되며, 지상 3층엔 피트니스를 비롯해 멤버스 라운지, 프라이빗 비지니스 센터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최상층에는 루프탑 가든, 인피니티 풀, 스카이 라운지, 옥상조경(정원) 등을 도입해 품격을 한층 더 높인다는 계획이다.

삶의 질을 높여줄 컨시어지 서비스도 다양하게 제공할 예정으로, 라운지로비, 카셰어링, 케이터링, 가든파티, 하우스키핑 서비스(일부 서비스 변경 가능) 등을 준비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뻗어나가는 해운대의 가치에 걸맞은 랜드마크를 만들고자, 어디에서도 보지 못한 차별화된 공간과 커뮤니티, 서비스를 도입하는데 주력했다”며 “해운대에서 만나게 될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해운대 센트럴'은 주거상품에서 벗어난 생활형숙박시설로, 각종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것이 특징이다. 전국에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통장 없이 청약할 수 있고, 전매제한이 없어 당첨 즉시 자유로운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아 양도세 중과 및 종부세 대상에서 제외돼 세금 부담도 덜하다.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에 12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