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층 초고층 높이에 혁신평면 설계…'더샵 동성로센트리엘'
49층 초고층 높이에 혁신평면 설계…'더샵 동성로센트리엘'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1.11.16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경·커뮤니티·아이큐텍(AiQ TECH) 등으로 주거 쾌적성 극대화
▲더샵 동성로센트리엘 투시도
▲'더샵 동성로센트리엘' 투시도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포스코건설이 대구광역시 중구 동성로 일대에서 분양 중인 '더샵 동성로센트리엘'에 다양한 혁신설계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더샵 동성로센트리엘'은 대구시 중구 동성로 3길 84 일원에 지하 3층~지상 최고 49층, 3개 동, 총 392가구 규모의 초고층 주상복합단지다. 전 가구가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

단지는 49층의 초고층 높이로 조성돼, 대구 시내를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조망권을 자랑한다. 또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높였으며, 평면설계는 4베이 판상형 맞통풍 구조와 2면 개방형 구조를 도입했다.

내부는 현관창고, 팬트리 등을 도입하고, 공간 옵션을 다양화해 선택 폭을 넓혔다. 먼저 안방 드레스룸은 파우더공간과 드레스룸 공간이 구분된 기본형 구조인 파우더형 드레스룸과, 모든 공간을 드레스룸으로 꾸미는 올인원 드레스룸으로 구분해 선택 가능하게 했다.  무상으로 선택 가능하다. 자녀방은 기본형 외에도 유상옵션을 통해 룸인룸 구조를 추가로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조경시설로는 단지 중앙부에 자리하는 녹음 광장 ‘오크플라자’를 중심으로 수변시설이 구성되는 ‘캐스케이드’, 어린이 놀이터와 연계된 정원 ‘데크가든’, 초화원 가든 ‘그레스가든’ 등을 조성한다. 또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은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필라테스, 탁구장, 어린이집, 경로당 등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포스코건설의 스마트 기술인 아이큐텍(AiQ TECH)을 적용해 편리(AiQ Convenience), 안전(AiQ Safety), 건강(AiQ Health)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편리기술은 다양한 플랫폼 서비스와 연동해 조명과 난방, 환기 등을 제어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AiQ 홈 앱을 통해서도 세대기기제어 및 정보확인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을 통해 공동현관 출입 자동인식과 방문차량 예약 시스템도 가능하다.

안전기술에는 대현관 앞 특정시간 이상 서성거림이 감지될 경우 자동 통보되는 시스템과 승강기 내 범죄예방에 최적화된 승강기 안전시스템, LED 보안등이 미세먼지를 측정하여 단지 내 대기질 상태를 알리는 시스템 등이 있다.

건강기술로 공기 통로를 깨끗하게 해주는 항균 황토덕트와 간절기 실내외 온도를 측정하고 비교해 자동으로 환기해주는 에너지 절약 환기시스템 등이 무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더샵 동성로센트리엘'은 지난 5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했으며 사이버 견본주택을 동시에 운영 중이다.

청약 일은 1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6일 1순위 해당 지역, 17일 1순위 기타 지역, 18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이후 24일 당첨자발표를 진행한 뒤, 12월 6일부터 12월 8일까지 3일간 정당 계약을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