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건설, ‘반월역 두산위브 더센트럴’ 15일 특별공급으로 분양 돌입
두산건설, ‘반월역 두산위브 더센트럴’ 15일 특별공급으로 분양 돌입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1.13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화) 1순위 해당, 17일(수) 1순위 기타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두산건설이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건건동 일대에서 선보이는 ‘반월역 두산위브 더센트럴’이 오는 15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본격 분양일정에 나선다.

'반월역 두산위브 더센트럴' 특별공급의 유형별 배정 가구수는 ▲다자녀가구 20가구 ▲신혼부부 41가구 ▲노부모부양 6가구 ▲생애최초 14가구 ▲기관추천 20가구 등 총 101가구다. 청약 가입기간과 무주택 기간 등이 짧아 청약 점수가 낮은 20~30세대는 신혼부부, 다자녀가구, 노부모부양, 생애최초주택구입 등을 주력으로 청약에 도전해 볼 만하다. 특별공급 유형별 신청자격은 상이하므로 신청 전 주의가 필요하다.

생애최초 특별공급은 주택을 보유한 이력이 없으며, 현재 혼인 중이거나 미혼인 자녀가 있는 세대주만 신청 가능하다. 청약통장 가입기간은 24개월 이상이다. 다자녀 특별공급은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 자녀가 3명 이상이면 신청 가능하다. 무주택 세대 구성원도 청약 가능하며, 청약통장은 가입 후 6개월 이상이면 신청가능하다.

신혼부부 특별공급은 혼인신고일 기준 7년 이내의 신혼부부가 청약 가능하다.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의 무주택 세대 구성원이면 청약 가능하다. 소득은 2020년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 기준, 외벌이 최대 140% 이하, 맞벌이 최대 160% 이하까지 가능하다. 노부모 부양 특별공급은 만 65세 이상 부모님을 3년 이상 부양하면 자격이 된다. 청약통장 24개월 이상 무주택 세대주만 청약이 가능하다.

▲반월역 두산위브 더센트럴_청약 일정 안내
▲'반월역 두산위브 더센트럴' 청약 일정

16일(화)부터는 1순위 해당지역, 17일(수)에는 1순위 기타지역 청약을 진행한다. 1순위 자격요건은 청약통장 가입 기간이 24개월 이상이여야 하며, 지역별 예치금을 충족해야 한다. 또, 세대주만 청약이 가능하며, 과거 5년 이내 당첨된 자의 세대에 속하지 않아야 한다.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는 비투기과열지구 및 청약과열지역으로 추첨제 물량이 다수 확보됐다. 전용 ▲85㎡ 이하의 25% ▲85㎡ 초과의 70%는 추첨제로 입주자를 선정한다. 입주자모집공고일 기준 경기도 및 수도권(서울, 인천)의 거주자는 청약이 가능하다.

'반월역 두산위브 더센트럴'은 안산시 상록구 건건동 일원에 들어서며 의왕·군포·안산’ 3기 신도시 인접 수혜단지로, 대규모 신도시 완성에 따른 주거여건 개선의 기대감이 큰 상황이다. 함께 발표된 4호선 반월역~의왕역간 BRT 노선 및 이와 연계된 GTX-C 의왕역 신설이 확정되면 서울 도심까지 접근성은 대폭 개선된다. 인근에는 실내 체육관인 창말 생활체육시설이 있고, 상록 롯데마트 및 4호선 고잔역과 중앙역 인근에 위치한 홈플러스와 이마트, NC백화점, CGV 등 쇼핑과 문화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인근에 라봉산과 치밋산, 반월호수공원 등도 있다.

분양일정은 오는 15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6일(화) 1순위 해당지역, 17일(수) 1순위 기타지역의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24일(수) 발표되며, 정당계약은 12월 6일(월)~8일(수)까지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산시 부곡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