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에어 솔루션 등 친환경 설계 도입…SK에코플랜트 ‘학익 SK뷰’
클린에어 솔루션 등 친환경 설계 도입…SK에코플랜트 ‘학익 SK뷰’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1.12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견본주택에도 친환경 요소 적용 주목
11월 16일(화)~17일(수) 1순위 청약 진행
▲학익 sk 뷰 투시도
▲'학익 SK뷰'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국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선도하고 있는 SK에코플랜트는 지난 5일 오픈한 ‘학익 SK뷰’에 친환경 경영 철학을 녹인 설계를 도입했다.

인천 미추홀구 매소홀로에 위치한 '학익 SK뷰' 견본주택에는 SK에코플랜트가 친환경 프로젝트로 진행하는 ‘견본주택 에코에디션(ECO-Edition)’이 반영됐다. 건강한 방법으로 견본주택을 짓고 폐기물 발생을 최소화 하겠다는 취지를 담은 이 프로젝트는 ▲절약(Reduce) ▲재활용(Recycle) ▲재사용(Reuse)을 통합한 ‘3R시스템’ 방안으로 진행된다.

먼저 오픈 천장 디자인으로 마감재를 최소화 했으며 내부 계단 등의 건축자재로 커피찌꺼기를 재자원화한 ‘커피 합성목재’를 썼다. 이밖에도 폐기 섬유를 활용한 판넬, 페트병으로 만든 카펫타일 등 내부 곳곳에 재활용 소재가 활용됐다.

'학익 SK뷰' 역시 친환경 단지로 설계한다. 미세먼지 저감 특화 설계인 ‘클린에어 솔루션’이 적용돼 커뮤니티 등에 미세먼지 필터와 환기시스템이 도입되며, 내부에는 실내 공기질에 따라 맞춤형으로 공기를 개선하는 지능형 환기 시스템(유상)도 제공한다.

자연을 담은 조경에도 각별한 신경을 기울였다. 단지 중심부에는 ‘뷰(VIEW)’ 브랜드를 상징하는 ‘비오토피아 정원’이 생태연못과 함께 조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SK에코플랜트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가기 위해 임시로 지어지는 견본주택도 친환경적인 요소를 적용하고 있다”며 “이번 '학익 SK뷰' 역시 입주민이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친환경 주거공간으로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학익 SK뷰'는 인천 미추홀구 매소홀로379번길 32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9층 14개동, 총 1581가구로 조성되며, 이 중 전용면적 59~84㎡ 1215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청약은 11월 15일 특별공급 청약접수를 시작으로 16일 1순위(당해), 17일 1순위(기타), 18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발표는 24일이며, 정당계약은 12월 6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