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1일은 '보행자의 날'…온·오프라인서 행사
11월 11일은 '보행자의 날'…온·오프라인서 행사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1.11.10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서 걷기 행사·온라인서 걷기 인증·퀴즈·5행시 등 이벤트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국토교통부는 11월 11일 제12회 '보행자의 날'을 맞아 강릉시 경포 호수공원에서 오는 12일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차로부터 안전한 한걸음, 코로나로부터 건강한 두걸음’을 주제로 열리며, 강릉시장, 강릉시의회 의장, 국토부 교통물류실장, 일반 시민 등이 걷기 행사와 교통안전 체험 행사 등에 참여한다.

강릉시는 내년 1월부터 대중교통 이용 시 보행·자전거 등 이동거리에 비례해 교통비의 최대 30%를 절감할 수 있는 알뜰교통카드 사업에 참여한다. 

일반 시민들은 11일부터 30일까지 보행자의 날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온라인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우선 보행자의 날인 11월 11일을 상징하는 1111걸음을 걸은 후, '1111 걷기 인증 행사'에 해시태그를 달아 입력하는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보행자의 날 홈페이지에서 '보행환경 개선'을 주제로 한 한상진 서울대 교수의 강의를 듣고 퀴즈 정답을 맞추는 '전문가 강연 및 퀴즈행사'도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보행자의 날'을 주제로 한 '5행시 우수작 공모 행사'는 행사 주관기관, 누리꾼이 재미있고, 창의적이며, 행사목적에 부합하는 지를 평가해 우수작 5건을 선정, 경품을 지급한다.

행사기간 동안 온라인을 통해 각 이벤트에 참여한 시민에게는 선착순으로 커피쿠폰을 지급하고 11월 30일 행사 마지막 날에는 위 3개의 이벤트를 모두 참여한 사람들 중 추첨을 통해 안마의자, 무선청소기, 초음파 세척기 등 푸짐한 경품을 지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