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 시장 스테디셀러 ‘명문학군’…‘송도자이 더 스타’ 눈길
주택 시장 스테디셀러 ‘명문학군’…‘송도자이 더 스타’ 눈길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1.0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우수한 학군이 주택시장에 미치는 영향이 나날이 커지는 상황이다. 서울 대치동과 목동 등 명문학군으로 불리는 지역 아파트 가격이 고공행진 중이며, 송도국제도시와 같은 국제학교 및 해외 대학 캠퍼스가 위치한 지역의 가격도 꾸준한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최근 서울 주요 명문학군 못지않게 수도권 신도시 명문학군도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특히, 명문대학 진학 비율이 높은 학교와 국제학교 등이 자리를 잡은 송도국제도시가 새로운 맹주로 급부상 중이다. 송도국제도시 일원에는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전 과정이 영어로 진행되는 채드윅송도국제학교를 비롯해 한국뉴욕주립대,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한국조지메이슨대 등 글로벌 대학 캠퍼스가 운영 중이다. 

GS건설은 송도랜드마크시티 6공구 A17블록에서 단지 바로 앞에 초·중학교의 신설이 예정돼 있는 '송도자이 더 스타' 공급에 나설 예정이다.  

단지는 명문학교와 국제학교가 있고 송도 내 명문학군을 품을 수 있어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거울 전망이다. 또한 코스트코,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트리플스트리트몰, 롯데몰송도(예정), 신세계복합몰(계획), 이랜드몰(예정), 센트럴파크 등 중심상업지역이 단지 반경 약 2km 이내에 위치해 있다. 향후 GTX-B노선(계획)이 들어서면, 서울권과 광역 도시 이동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단지 내 특화 테라스 설계, 클럽 클라우드를 비롯해 펜트하우스 등이 계획돼 있으며 커뮤니티 시설 ‘클럽 자이안’ 등 다채로운 시설도 마련된다. 가구 내부에서는 서해를 내려다볼 수 있다. 바다 외에도 잭니클라우스GC, 송도 워터프런트 호수 조망도 가능한 멀티뷰 단지다. 약 4.2km의 해안 산책로 송도랜드마크시티 수변공원(1단계 2021년 말, 2단계 2024년 예정)도 가까이 들어설 예정이다. 

'송도자이 더 스타'는 11월 중 송도랜드마크시티 6공구 A17블록에서 공급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44층 9개 동 전용면적 84~151㎡ 총 1533가구로 구성이다. 1순위 청약 자격 요건을 갖춘 인천광역시 및 서울·경기도 거주 만 19세 이상이 청약 가능하며 전용 85㎡ 초과 상품은 가점제 50%, 추첨제 50%가 적용된다. 총 분양 물량 중 전용면적 84㎡에 약 1100가구 이상이 예정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