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포레나 도서관' 11년만에 100호점 개관
한화건설, '포레나 도서관' 11년만에 100호점 개관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1.04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11년간 약 5000시간 봉사 참여·도서 6만여권 기증
▲▲ 한화건설이 조성한 포레나 도서관 100호점 전경
▲한화건설이 조성한 포레나 도서관 100호점 전경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한화건설이 지난 11년간 포레나 도서관 조성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친 끝에 올해 100호점을 개관했다. 

한화건설의 주거 브랜드 ‘포레나’의 이름을 딴 포레나 도서관 조성사업은 장애인복지시설 등 사회복지시설의 유휴공간을 활용해 도서관을 만드는 사업이다. 

한화건설은 지난달 인천 미추홀구에 위치한 ‘시민협력플랫폼 공감’에서 포레나 도서관 100호점을 개관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최광호 한화건설 부회장을 비롯해 김정식 미추홀구청장, 허곤 서울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장, 전창수 한화건설 인사지원실장 등 50여명이 참석했으며 제막식을 갖고 100호점 개관을 함께 축하했다.

포레나 도서관 100호점이 들어선 시민협력플랫폼 공감은 주민과 기업, 지방정부가 함께 힘을 모아 만든 주민 커뮤니티 복합공간이다. 한화건설은 2층 유휴공간을 쾌적한 독서환경과 다양한 도서를 갖춘 도서관으로 리모델링해 책을 매개로 소통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한 포레나 도서관 옆에 그네의자와 휴식 테이블 등을 설치한 포레나 공감정원도 함께 조성했다. 

포레나 도서관 조성사업은 한화건설이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경영의 일환이자 건설업의 특성을 살린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한화건설은 2011년 3월 24일 서울 홍은동 미래형직업재활시설 그린내에서 개관한 포레나 도서관 1호점을 시작으로 매년 활동을 이어왔다. 2015년 12월에는 서울시 장애인복지협회와 협업해 에덴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포레나 도서관 50호점을 개관했으며 약 1000여권의 도서를 기증했다. 

임직원들은 도서관 조성을 위해 기존 공간 철거와 내부 인테리어 공사, 붙박이 책장 조립, 페인트 칠 등 공간 리모델링을 수행한다. 또한 각종 도서와 책상, 의자 등도 함께 지원한다. 11년간 한화건설이 임직원들이 도서관 조성에 참여한 시간은 5000시간이 넘고, 기증한 도서도 약 6만여권에 달한다. 

전창수 인사지원실장은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경영철학인 ‘함께 멀리’ 정신을 바탕으로 ESG경영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며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대외활동에 제약이 많은 만큼 비대면 봉사활동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