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원-HUG-광주도시공사, 업무협약 체결
부동산원-HUG-광주도시공사, 업무협약 체결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1.11.04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율주택정비사업 활성화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은 지난 3일 주택도시보증공사(HUG)(사장 권형택), 광주도시공사(사장 정민곤)와 '자율주택정비사업 활성화를 위한 공공기관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자율주택정비사업은 노후화된 단독‧다세대주택‧연립주택의 소유자 2명 이상이 주민합의체를 구성해 주택을 신축하는 사업이다.

여기서 주민합의체는 한국부동산원 통합지원센터를 통한 사업성분석과 HUG의 저리 융자 등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자율정비사업의 지방공사 참여 기회 확대를 통한 효율적인 노후주거지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각 기관은 ▲자율주택 정비사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사항 발굴 및 추진 ▲자율주택 정비사업 공공 참여(임대주택 매입사업, 공공 공동 시행사업 등) 확대 ▲지역주민(주민협의체) 안내ㆍ교육 등에 대해 협력하게 된다.

특히 지역 여건에 따라 지방공사가 자율주택정비사업의 신규주택 매입여부를 결정하는 등 지방공사의 역할을 확대할 예정이다.

한국부동산원 손태락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맞춤형 자율주택정비사업 모델 발굴과 저층 주거지역의 주거환경개선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전국의 지방공사로 범위를 확대하여 자율주택정비사업 활성화를 이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