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정신도시 'GTX 운정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공급
운정신도시 'GTX 운정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공급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1.04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 ‘운정신도시’, 교통 개선·개발 호재로 수도권 북부 대표도시 기대
▲GTX 운정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조감도
▲'GTX 운정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파주 부동산 시장 상승세를 이끌고 있는 운정신도시 분양시장이 재개된다.

운정신도시는 파주시 부동산 시장 상승세의 중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특히 운정신도시는 GTX-A노선(예정), 지하철 3호선 연장사업(계획) 등 교통 인프라 개선에 속도가 붙으며 가치가 크게 높아졌고, 이를 통해 인구 유입이 꾸준히 이뤄지고 있다.

금강주택은 11월 파주운정신도시에서도 최대 개발수혜지역으로 꼽히는 파주운정3지구에 'GTX 운정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를 분양한다고 밝혔다.

'GTX 운정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파주운정3지구 A32블록(동패동 910번지 일원)에 지하 1층~지상 15층, 총 778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전 가구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 특히 2022년 7월 입주를 앞둔 후분양 아파트로 빠르게 입주가 가능한 데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가격경쟁력을 갖춘 것이 장점이다.

단지가 조성되는 파주운정3지구는 수도권 북부 최대 규모 신도시인 파주운정신도시(운정1,2지구·교하지구·운정3지구) 개발의 마침표를 찍는 지구다. 파주운정신도시 중 최대 규모로 약 4만5000가구가 거주하게 될 예정이다. 특히 지구 내에는 GTX-A노선 운정역이 개통(2025년 예정)될 예정이며, 파주 운정신도시의 핵심 개발사업으로 꼽히는 운정 메디컬클러스터(2024년 예정)와 맞닿아 있다.

'GTX 운정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파주운정3지구에서도 핵심입지에 조성된다. 단지는 GTX-A 운정역(예정)이 인접하고, 인근에는 '운정 메디컬클러스터를 비롯해 ‘운정 테크노밸리’, '지하철 3호선 연장(예정) 예정' 역도 자리하고 있다.

특히 바로 앞에는 초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이고, 도보 통학 가능 거리에는 유치원 및 중·고교도 신설될 계획이다. 단지 인근에 중심상업지구가 자리하고, 파주 프리미엄아울렛, 이마트, 홈플러스, 메가박스 등이 인접해 있으며, 심학산 산림공원 등 다양한 녹지공간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함께 전 가구 4베이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설계해 개방감을 높이고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 했다. 내부는 타입별로 4룸, 최대 3면 개방형 혁신 평면설계를 도입하고 현관팬트리, 복도팬트리, 안방 드레스룸, 알파룸, 대형 워크인드레스룸 등을 적용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확대했다.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며, 11월 중 개관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