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40세대 관심 키즈 특화 아파트 '이천 휴먼빌 에듀파크시티'
3040세대 관심 키즈 특화 아파트 '이천 휴먼빌 에듀파크시티'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1.04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먼빌 에듀파크시티 투시도
▲'이천 휴먼빌 에듀파크시티'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최근 분양시장에서 키즈(kids) 특화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3040세대가 주택시장 주요 소비층으로 자리잡으면서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갖춘 집이 각광받는 것이다.

한국부동산원 '매입자연령대별 아파트 매매 거래현황'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아파트 전체 매매 거래량 93만4078건 중 3040세대가 차지하는 비율은 51.91%이었다. 3040세대는 자녀가 미취학 아동이거나 초등학생인 경우가 많아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인지, 공원 등 쾌적한 환경을 갖췄는지 여부를 주택 구매 시 중요한 요소로 따지기 때문이다.

청약 성적도 우수한 편이다. 지난해 12월 경기도 평택에서 분양한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은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된 데다 단지 내에 소규모 워터파크가 조성되는 등 키즈 특화 아파트로 주목받았다. 이 단지는 청약접수 결과 86.6대 1의 평균 경쟁률을 기록하며 1순위에서 마감됐다.

교육과 자연 환경을 갖춘 ‘이천 휴먼빌 에듀파크시티’는 SK하이닉스 인근 권역 내 아파트 중 최초로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지어져 아이들이 안심하고 뛰어놀 수 있다.

특히 어린이공원에서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을 지나 사동초등학교까지 이어지는 에듀존을 형성해교육 특화 단지의 경쟁력을 갖출 전망이다. 우선 농구장 약 12개 규모의 어린이공원이 단지와 맞닿아 있고, 단지 옆에 공공도서관이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내 영유아를 위한 보육시설로 국공립어린이집과 작은도서관, 다함께돌봄센터도 들어선다. 여기에 단지 내 에듀존은 사동초와 사동초병설유치원까지 통학로(예정)로 이어질 예정이다.

에듀존 내에는 강남대치학원인 대치누리교육도 유치할 예정이어서 입주민들은 2년간 무상으로 수업 및 다양한 교육학습을 받을 수 있으며 향후 무상 교육기간이 지난 후에도 입주민들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 외에도 이 단지는 사동중, 효양고 등 중고교까지 가까이에 위치하고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 이천시 부발읍 아미리에 마련되며, 11월 오픈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