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펜타시티 대단지 아파트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
포항 펜타시티 대단지 아파트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1.10.29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펜타시티 핵심입지 최대 규모 아파트…원스톱 인프라 실현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 조감도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 조감도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11월 경북 포항시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 펜타시티에 한신공영이 선보이는 최대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가 공급된다.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는 경북 포항시 북구 펜타시티 2개 블록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15개 동 전용 84~99㎡ 총 2192가구(A2블록 1597가구·A4블록 59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펜타시티는 주거·업무·상업·산업 등이 융합된 자족도시 조성을 목적으로 조성되는 포항시 첫 경제자유구역이다. 환동해지역본부 등 공공기관을 비롯 약 250개 기업 유치가 예정돼 있다. 

단지는 주택용지 비율이 17%에 불과한 펜타시티 내 중심입지에 위치해 있다. 단지 바로 앞으로 초등학교 및 유치원 예정부지가 위치해 있고, 영국의 유명 사립학교인 ‘차터하우스 국제학교’도 지근거리에 조성될 계획이다. 이밖에 포항예술고등학교 등이 인근에 있다.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한 KTX포항역을 통해 서울역까지 2시간 20분대, 동대구역까지 30분대면 이동할 수 있고, 포항-삼척을 잇는 동해중부선도 내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28번·7번·31번 국도 등의 도로망과 포항IC를 통한 고속도로 진출입도 용이하다. 포항공항·포항고속터미널 등도 인근에 있다. 원도심 지역과 이인지구를 연결하는 도로개설도 계획돼 있는 등 교통여건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다수의 공원에 둘러쌓인 ‘공세권’ 입지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펜타시티 내 중심상업지구가 가까워 각종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쉽고, 인근 전략업무 부지에는 대형마트 유치가 계획돼 있다. 아울러, 대형마트·병원·극장·공공기관 등이 밀집 조성돼 있는 원도심 지역뿐 아니라, 지역 내 주거 선호도 높은 남구의 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다. 

펜타시티 내 입주 기업체를 비롯, 포스코·포항테크노파크·포항일반산업단지·철강산업단지·용강산업단지·건천산업단지 등 다수의 산단 출퇴근이 용이하다.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는 4베이(일부 가구 제외) 판상형 설계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 효율을 극대화했다. 또한, 펜타시티 내 가장 앞부분에 조성되는 개방형 단지로, 탁 트인 개방감과 조망권도 기대된다. 피트니스센터를 비롯, GX룸·필라테스·골프연습장·키즈클럽·작은도서관·다목적회의실·독서실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된다. 

포항시 북구는 비규제지역으로, 청약통장 가입 기간 6개월 충족 시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고, 유주택자 및 세대원도 1순위 청약신청 자격에 해당된다. 재당첨 제한이 없고, 자금조달 계획서도 필요없다. 등기 전 전매가 가능하고, 세금 및 대출 규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롭다. 

견본주택은 포항시 남구 상도동에 마련되며 사전 예약자에 한해 방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