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월배역 그랜드원’ 2차분 조합원 모집
대구 ‘월배역 그랜드원’ 2차분 조합원 모집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1.10.28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합리적인 가격에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조합원들이 직접 토지를 매입한 이후 사업을 추진하기 때문에 시행사의 이윤이나 토지 금융비·각종 부대비용 등을 절감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주변 시세 대비 최대 20~30% 낮은 가격에 주택을 매입할 수 있어, 무주택 실수요자들 사이에서 ‘내 집 마련’의 기회로 떠오르고 있다. 또한, 일반 분양 아파트와 달리 청약통장이 필요없고, 정부의 고강도 부동산 규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롭다.

이러한 가운데, 대구에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월배역 그랜드원’가 조합원 모집을 알렸다.

‘월배역 그랜드원’은 대구시 달서구 진천동 일원에 지하 3층~지상 47층 8개 동 규모로 전용 59㎡· 84㎡ 등 중소형 아파트 999가구 및 메디컬 오피스 등으로 구성된다. 앞서, 1차분 조합원 모집은 단기간 내 완료됐다.

대구도시철도 1호선 월배역이 지근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단지로, 대구 전역으로의 이동이 쉽다. 또한, 앞산순환로·월배로가 인접해 있고 중부고속도로 남대구IC도 가깝다. 인근 진천로를 통해 성서일반산업단지로의 출퇴근이 쉽고, 서대구일반산업단지·대구일반산업단지 등 다수의 산단 이동도 용이하다. 

월배유치원을 비롯, 월배초·진월초·월서중·월배중·대서중·대건고·영남고·상원고·달서공고·북기계공고 등 각급 학교가 인접해 있다. 월배시장·이마트·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와, 롯데백화점·CGV 등 문화시설이 인근에 있다. 진천동행정복지센터가 가깝고, 나사렛종합병원 이용이 쉽다. 단지 바로 옆 오복공원이 자리하고 있고 대천동 선사유적지·월광수변공원 등도 가깝다.

‘월배역 그랜드원’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 효율을 높였고, 이벤트광장을 비롯, 중앙광장·산책로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피트니스센터·GX룸·주민카페·북카페·입주민 회의실·맘스스테이션·어린이집 등 커뮤니티시설이 단지 곳곳에 마련된다.

분양 관계자는 "3.3㎡당 모집가가 1300만원대(3억원대~)부터 시작된다"며 "최근 달서구에 공급된 단지 중 3억원대 아파트는 없었다"고 밝혔다.

‘월배역 그랜드원’ 홍보관은 대구시 달서구 본리동에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