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형 단독주택 '의왕 브루클린 하이츠' 분양 예정
블록형 단독주택 '의왕 브루클린 하이츠' 분양 예정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0.27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 브루클린 하이츠 조감도
▲'의왕 브루클린 하이츠'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최근 주택 시장에서 블록형 단독주택이 주목받고 있다. 아파트를 중심으로 강화되는 규제를 빗겨갈 뿐 아니라 넓은 면적을 활용할 수 있는 상품성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파트처럼 여러 주택이 모여 하나의 단지를 이루는 블록형 단독주택은 단독주택과 아파트의 장점을 결합한 새로운 주거상품이다. 기존 단독주택만의 특화설계에 아파트의 편리한 시스템이 접목돼 있어 아파트 생활에 익숙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또한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이 없어도 분양받을 수 있으며, 분양권 전매제한, 실거주의무, 재당첨제한 등으로부터 자유롭다. 이에 전원생활을 꿈꾸는 은퇴족뿐 아니라 청약 가점이 낮은 젊은 세대에게 까지 관심받고 있다.

아파트에 비해 실사용 면적도 넓다. 다른 가구와 함께 사용하는 복도, 계단, 엘리베이터 등 주거공용면적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동일한 공급면적을 기준으로 비교해 보면 아파트보다 넓은 실내 면적을 누릴 수 있다. 또한 테라스, 정원 등의 서비스 면적도 넓게 제공돼 실사용 면적은 아파트보다 훨씬 넓어지는 것이다.

이러한 가운데 이달 경기 의왕시에 블록형 단독주택 ‘의왕 브루클린 하이츠’가 선보여질 예정이다.

유진건설산업과 유엠건설이 지하 1층~지상 4층(다락 포함) 규모로 짓는 이 단지는 아파트와 달리 분양권 전매제한이나 실거주의무 등 다양한 규제로부터 자유롭다. 뿐만 아니라 정원, 테라스 등의 넓은 서비스 면적에 주차장, 커뮤니티 시설 등의 부대시설도 제공된다.

하이엔드 주거브랜드인 '브루클린 하이츠'가 도입된 블록형 단독주택이란 점도 관심거리다. 브루클린 하이츠는 지난해 7월 서울 강서구에 공급된 첫 번째 단지 ‘한강 브루클린 하이츠’를 통해 세련된 브루클린의 라이프 스타일을 선보이며 단기간 완판에 성공한 바 있다. 이번 '의왕 브루클린 하이츠'에도 이와 같은 뉴욕의 감성을 고스란히 녹일 예정이다.

이달 오픈 예정인 견본주택은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 일대에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