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산선 수혜 기대 오피스텔…‘신독산역 블레어캐슬’
신안산선 수혜 기대 오피스텔…‘신독산역 블레어캐슬’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0.2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개통 예정 신독산역 역세권 위치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신안산선 사업이 순항 중인 가운데 수혜지역으로 손꼽히는 서울 금천구에 많은 관심이 쏠린다. 교통 호재는 주택시장 최대 프리미엄인 만큼 주거 편의성은 물론 높은 미래가치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신안산선은 경기도 안산·시흥과 서울 여의도를 잇는 44.7km 길이 복선전철로, 2024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급행열차 이용 시 한양대(에리카 캠퍼스)에서 여의도까지 20분대에 닿을 수 있다. 여기에 향후 월곶-판교선·소사-원시선·KTX 등과도 이어져 수도권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신안산선이 개통되면 서울 중심업무지인 여의도까지 접근성이 대폭 향상되기 때문에 직주근접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지역은 집값이 오르고 신규분양단지에는 프리미엄이 형성되는 등 관심을 모르고 있는 상황이다.

서울시 내에서는 금천구와 영등포구가 신안산선의 가장 큰 수혜지역으로 손꼽히고 있다. 이는 신안산선이 시흥사거리-독산-구로디지털단지-대림삼거리-신풍-도림사거리-영등포-여의도역을 지나기 때문이다. 1호선에 의지해야 했던 금천구는 신안산선 개통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

이에 신안산선 신독산역(예정)에 인근에 들어서는 '신독산역 블레어캐슬’이 신안산선 효과가 기대되는 신규 단지로 역세권을 선호하는 신혼부부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서울시 금천구 독산동 일대에 들어서는 주거대체형 오피스텔 ‘신독산역 블레어캐슬’은 지하 1층~지상 14층, 3개동 총 126실로 구성된다. 

2024년 개통 예정인 신독산역뿐만 아니라 지하철 1호선 독산역을 도보로 누릴 수 있는 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이와 함께 경인고속도로 및 제2경인고속도로, 안양성남고속도로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홈플러스, 빅마켓 등 대형마트를 비롯해 롯데시네마 등 생활 편의시설이 풍부하고, 최근 개통한 서부간선도로 지하화도로 및 사이언스밸리 개발, 도시재생 활성화 사업추진 등 개발호재와 미래가치 상승 이슈까지 갖췄다는 평가다. 신혼부부를 위한 특화 평면 2~3룸 등 다양한 평형으로 구성되며, 2022년 10월 입주 예정이다.

홍보관은 서울시 금천구 시흥대로에 위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