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에코시티 데시앙 15블록’ 공급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에코시티 데시앙 15블록’ 공급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1.10.26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코시티 내 희소성 있는 85㎡ 초과 중대형 물량 갖춰
세병호·백석저수지 더블조망권·백석공원(예정) 프리미엄까지
▲에코시티 데시앙 15블록 투시도
▲'에코시티 데시앙 15블록' 투시도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전국적으로 아파트 가격이 상승하는 소위 불장이 이어가면서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수요층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 실수요자의 내 집 마련이 어려운 상황에서 민간임대주택이 새로운 주택 마련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민간임대주택은 민간 건설사에서 시공해 일반분양으로 공급하는 아파트 수준의 상품과 내부 마감재 등을 적용한다. 공공임대주택보다 상품성 측면에 있어 훨씬 우수하기 때문에 수요자들 사이에서도 선호도가 높다.

이러한 가운데 전북 전주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있는 에코시티에 태영건설이 이달 '에코시티 데시앙 15블록'을 선보일 예정이다. '에코시티 데시앙 15블록'은 공공택지에 공급하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임대료 및 임차인의 자격제한 등을 적용받는 것이 특징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5개 동, 전용면적 64~140㎡ 748가구로 구성되며 특히 전용면적 85㎡ 초과분이 약 34%에 달한다. 그동안 에코시티 내 단지 대부분이 중소형으로만 공급돼 전용 85㎡ 초과 중대형에 대한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다.

'에코시티 데시앙 15블록'은  센트럴파크 세병호와 백석저수지 더블 조망권을 갖췄으며 단지와 이어진 백석공원(개발예정) 프리미엄도 누릴 전망이다. 또한 에코시티 내 중심상업지구, 농수산물시장, 이마트, CGV(예정), 전주동물원, 전북대학교 병원 등도 가깝다.

호남고속도로 전주IC, 익산포항고속도로 완주IC, 완주순천고속도로가 가까워 수도권, 영남권, 군산, 익산, 완주 등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동부대로 등을 이용하면 전주시내로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더불어 과학로를 통해 전주~완주 산업단지까지 바로 연결된다.

단지는 내 독서실, 작은도서관, 경로당 등 문화감성공간을 비롯해 실내체육관, 피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등의 고품격 커뮤니티시설이 조성될 계획이다.

'에코시티 데시앙 15블록'은 단지 조경에도 신경을 쓸 전망이다. 태영건설은 국토교통부와 한국조경학회가 공동주최하는 2021 대한민국 조경대상에서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으며, 이러한 노하우를 이 단지에도 적용할 예정이다. 한편 시행사 ㈜에코시티개발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하도급 MOU체결 및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견본주택은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송천동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