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더샵 동성로센트리엘’ 11월 분양
포스코건설, ‘더샵 동성로센트리엘’ 11월 분양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1.10.26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샵 동성로센트리엘' 조감도
▲'더샵 동성로센트리엘' 조감도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포스코건설이 11월 대구 중구 공평동 일대에 ‘더샵 동성로센트리엘’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단지명은 프랑스어로 중심을 뜻하는 센트리(Centri), 단지가 자랑하는 럭셔리(Luxury) 및 라이프스타일(Life style)의 앞글자 L을 결합한 단어다. 이는 동성로의 초중심에서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누리는 주거공간을 의미한다.

‘더샵 동성로센트리엘’은 지하 3층~지상 최고 49층 3개동, 총 392가구 규모로 타입별로는 ▲84㎡A 262가구 ▲84㎡B 130가구로 구성돼 있으며 저층부에는 판매시설이 함께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중구는 주거와 상업, 업무시설이 밀집돼 대구의 중심으로 불리는 곳으로 특히 최근 초고층 브랜드 주상복합단지가 들어서며 신흥 주거타운으로 가치를 높이고 있는 곳이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동 배치와 4베이 판상형 구조, 2면 개방 타워형 구조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내부에는 안방 드레스룸, 현관창고, 팬트리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높였다.

또 대구지하철 1호선 중앙로역과 1·2호선 환승역 반월당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 입지이며, 인접한 공평로와 달구벌대로, 국채보상로를 통해 대구지역 내외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대구역(경부선), 동대구역(KTX, SRT) 접근 역시 용이하다. 

주변에는 대구초교, 대구제일중교, 경북사대부중·고등학교 등이 자리하고 있으며, 시립중앙도서관도 근접하다. 

견본주택은 대구시 중구 삼덕동 일대에 마련돼 있으며 다음 달 개관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