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광역수요 주목…상업시설 ‘이비자 가든’
접근성·광역수요 주목…상업시설 ‘이비자 가든’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0.2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상업시설 분양시장도 교통여건에 따라 흥행 희비가 크게 엇갈리고 있다. 

교통망이 잘 갖춰진 상업시설은 우수한 접근성을 바탕으로 광역수요 흡수에 유리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개별 점포의 매출 신장은 물론, 전체 상권의 빠른 상권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다. 

도원레이크가 경기도 시흥시 시화 MTV 내 조성사업부지 내 주차장용지 6블록에 조성하는 ‘이비자 가든’은 연면적 3만5847.29㎡에 지하 1층~지상 7층 규모의 복합상업시설이다. 상업시설 및 주차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이비자 가든’은 서울 지하철 4호선 민 수인선 환승역인 오이도역이 인근에 위치해 있어 서울 및 수도권 각지에서의 접근이 쉽다. 서해안고속도로를 비롯해 평택시흥고속도로 등 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고, 인천국제공항·김포공항 등지에서도 쉽게 도달이 가능하다. 

오이도-한양대역을 잇는 트램 노선이 오는 2025년 개통 예정이며, 수도권을 순환하는 제2순환고속도로 인천-안산 구간도 내년 착공을 앞두고 있다. 총 895대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초대형 주차장도 조성된다. 

‘이비자 가든’은 신흥 관광지로 떠오르고 있는 시화 MTV 내 핵심 입지에 들어선다. 세계 최대 규모이자 아시아 최초의 인공서핑장인 ‘웨이브파크’ 가 바로 앞에 위치해, 관광객 등 유동인구 흡수에 유리한 조건을 갖췄다. 시화 MTV 내에는 마리나시설을 비롯, 아쿠아펫랜드·해양생태과학관·오션스트리트몰·키즈파크 등이 건립될 예정이다.

시화MTV 내 6800여 가구를 포함, 인근 송도신도시·배곧신도시·송산그린시티 거주수요 약 20만 여 가구와, 시화 국가산업단지·반월 국가산업단지·시화멀티테크노밸리 등 산업단지 입주 종사자 약 32만명이 잠재수요로 거론된다. 이밖에도, 국내외 관광객은 물론 인근 상권과의 시너지를 통한 추가적인 수요 유입도 기대할 수 있다. 

‘이비자 가든’은 스페인의 명소 중 하나인 ‘이비자 섬’ 콘셉트가 적용된다. 1층 오션뷰 공간은 카페거리로 조성하고 비오션뷰 공간은 해외 관광객을 위해 세계 각국의 특색있는 F&B 등의 업종 유치를 추진 중이다. 

상층부 공간에는 오락실·VR체험존·실내야구장·스크린골프 등 남녀노소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업종을 유치할 방침이다. 옥상 루프탑은 바다와 웨이브파크 조망이 모두 가능한 특성에 기반, 라운지바로 업종을 유치할 예정이다. 

‘이비자 가든’ 홍보관은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웨이브파크 인근에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