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통학 가능한 학세권 아파트 ‘더샵 청주센트럴’ 분양
안전 통학 가능한 학세권 아파트 ‘더샵 청주센트럴’ 분양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1.10.22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원초·서원중 등 인접…청주시 평생학습관·학원가도 가까워
▲더샵 청주센트럴 투시도
▲더샵 청주센트럴 투시도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학세권 아파트가 분양시장에서 지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학교’와 ‘세권’이 만난 신조어인 학세권은 단지 인근에 학교나 학원 등의 교육시설이 밀집해 있어 교육환경이 좋은 곳을 말한다. 그렇기 때문에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고, 통학 시간 역시 단축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이다.

분양시장에서도 학세권 아파트의 인기는 높다. 7월 현대건설, SK에코플랜트, 코오롱글로벌 컨소시엄이 경기 안양시공급한 '평촌 트리지아'의 1순위 해당지역 청약 결과 전체 465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총 6646건이 접수돼 평균 14.2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호계초, 호원초 등의 도보 통학이 가능하고 평촌 학원가가 가까워 실수요자들이 좋은 반응을 보였다.

지방에서도 학세권 단지인 곳은 눈길을 끈다. 지난 6월 대우조선해양건설이 충남 서산시에 분양한 '서산 석림 엘크루 에듀포레'의 경우 석림초·서산여중·서산여고 등이 가까운 학세권 단지로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 단지는 72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1888건이 접수됐으며 평균 26.2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청약에서 마감됐다.

상황이 이런 가운데, 충북 청주시에서도 학세권 입지에 들어서는 아파트가 분양에 돌입한다.

포스코건설이 충북 청주시 복대동에 분양하는 '더샵 청주센트럴'은 서원초가 가깝고, 서원중, 복대중, 솔밭중과 청주고, 흥덕고, 서원고 등도 인접해 안전한 통학 환경을 자랑한다. 주변에 청주시 평생학습관 및 학원가가 형성돼 있다. 또한 인근에 솔밭공원, 복대공원 등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건강한 생활환경을 제공한다.

'더샵 청주센트럴'은 지하 2층 지상~최고 25층 11개동 총 986가구 규모다. 이 가운데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746가구를 일반분양 예정이며 정당계약은 10월 25일부터 10월 29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