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물질안전원, '초등학생 화학 안전' 체험교실 운영
화학물질안전원, '초등학생 화학 안전' 체험교실 운영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1.10.21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현실 훈련센터에서 진행되는 VR체험
▲가상현실 훈련센터에서 진행되는 VR체험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화학물질안전원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화학물질 사고 대피체험 등 화학안전 정보를 알려주는 ‘화학안전지킴이 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오는 22일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화학물질안전원 훈련장에서 조치원 교동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화학이 야호 ▲화학사고, 우리가 출동 ▲신나는 가상현실(VR) 체험 등 실습과 체험을 진행한다.

학생들은 산·염기 실험을 통해 화학반응을 이해(화학이 야호)하고 화학사고 현장에서 쓰이는 출동 장비·차량 등을 견학·체험(화학사고, 우리가 출동)하게 된다. 또한 가상현실 공간에서 화학테러 발생 상황도 체험(신나는 가상현실체험)할 예정이다.

화학물질안전원은 내년부터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체험교실을 확대할 계획이다. 흥미 위주로 구성한 초등 체험교실과 달리 중등 체험교실은 화학 교과과정을 반영할 계획이다. 고등 체험교실은 화학 관련 진로를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할 예정이다.

조은희 화학물질안전원장은 "이번 체험교실이 초·중·고등학교 때부터 화학 안전 인식을 높이는데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과정과 화학물질안전원의 전문성을 국민과 지역사회에 공유하면서 안전 문화 정착에 힘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