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시설자재 견적공유시스템’ 본격 운영
조달청, ‘시설자재 견적공유시스템’ 본격 운영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0.21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재 가격·정보 비교검색 가능·중복견적 방지
▲시설공사 견적공유시스템
▲시설공사 견적공유시스템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조달청은 정부시설공사의 설계 및 원가검토 시 확보한 견적 정보를 유사사업을 검토 중인 기관 담당자들이 공유할 수 있는 ‘시설공사 견적공유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견적공유시스템은 누구나 쉽게 견적서를 등록·열람할 수 있으며 견적서와 추가 설명자료도 함께 등록 할 수 있도록 했다.

설계단계에서 자재공법 선정을 고민하고 있는 발주기관, 설계사, 건설사는 견적공유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자재의 가격과 정보를 손쉽게 비교검색이 가능하고 중복견적 요청도 줄일 수 있게 됐다.

제품생산 또는 전문 기업은 견적서 등록 시 카탈로그, 시공도면, 시공설명서 등 홍보자료도 함께 등록해 제품과 기업 홍보를 통한 매출 증대에도 도움이 되도록 했다.

그동안 가격이 공표되지 않은 시설자재공법은 조달청 담당자가 자재생산 또는 전문 기업에 직접 연락해 견적서를 해당 공사에만 제한적으로 활용해왔다.

또한, 제품생산 또는 전문 기업은 수주나 매출 증대와 관계없이 견적서만 반복적으로 제출하게 돼 견적을 기피하는 상황이 발생했다.

백승보 시설사업국장은 “견적공유시스템은 다양한 시설자재 가격 및 제품정보를 담아 적정 가격을 고민하는 발주기관과 관련 기업 간의 연결고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