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 11월 분양
DL이앤씨,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 11월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0.21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 석경투시도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 석경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DL이앤씨가 오는 11월 경기도 김포시 풍무동 205번지 일원 풍무2지구 일반상업용지 29-1 2블록에서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이 단지는 풍무지구에 들어서는 첫 번째 ‘e편한세상 시티’ 브랜드 오피스텔로 지하 6층~지상 14층, 오피스텔 420실 1개동과 단지 내 상업시설로 이뤄진다. 오피스텔은 전용면적별로 ▲35㎡ 396실 ▲36㎡ 12실 ▲43㎡ 12실로 구성됐다.

‘e편한세상 시티 풍무역’은 김포골드라인인 풍무역 반경 1㎞ 내에 위치했다. 48번 국도, 김포대로, 올림픽대로, 김포한강로, 수도권 제1외곽순환고속도로 등 도로교통망도 구축됐다.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검단 연장선이 올해 7월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추가검토 사업으로 반영됐다. 인천도시철도 2호선 고양 연장선도 계획되어 있다.

홈플러스 김포풍무점, 이마트트레이더스 김포점, 노브랜드 김포풍무점, CGV 김포점 등 생활 편의시설과 풍무국민체육센터, 김포종합운동장 등 문화시설이 가깝다. 반경 700m 내에는 신풍초, 풍무초, 양도중, 풍무고 등이 위치해 있다. 선수공원, 장릉저수지 등 주변에 녹지도 풍부하다.

전 가구가 복층형으로 전용면적 35㎡와 36㎡는 1.5룸, 전용면적 43㎡는 2룸 형태의 주거용으로 구성했다. 가구별 창고가 지하 4층에 조성되며, 무인택배 보관함 등 각종 편의시설도 설치된다. 2층에는 피트니스와 스크린골프룸이 계획돼 있다.

아파트와 달리 청약 자격 제한이 없어 신혼부부나 청약 가점이 낮은 실수요자들도 참여 가능하다. 오피스텔은 청약 통장이 필요 없고 거주지역 제한이나 주택 소유 여부 등과 상관 없이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할 수 있다.

또 오피스텔 분양권의 경우 취득세 계산 시 주택 수에 포함 되지 않는다. 다주택자가 주택을 구입할 경우 최고 12%의 취득세율을 적용 받는 것과 달리 오피스텔 구입 시에는 아파트 대비 비교적 저렴한 취득세가 적용된다. 아파트 청약 시에도 주택으로 간주되지 않으며 자금조달계획서를 제출할 필요도 없다.

주택전시관은 11월 개관할 예정으로 경기도 김포시 풍무동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