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대안 주거형 오피스텔 ‘신독산역 블레어캐슬’ 공급
아파트 대안 주거형 오피스텔 ‘신독산역 블레어캐슬’ 공급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0.21 09: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30세대에 '주거대안'으로 급부상…비교적 청약 쉽고 규제 적어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아파트값이 급등하면서 '주거형 오피스텔'이 젊은 무주택자들에게 대안 주거시설로 주목받고 있다. 아파트와 달리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고 청약통장 없이도 추첨제를 통해 분양 받을 수 있다는 점 때문이다. 

또 최근에 선보이는 주거용 오피스텔은 판상형, 'ㄷ' 자형 및 아일랜드 식 주방, 2개 화장실, 최신 인테리어 설계 등 아파트 못지않은 설계를 선보이는 것도 인기 요인 중 하나다.

주거형 오피스텔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건설업계에서는 기존 오피스텔보다 주거 기능이 한창 강화된 오피스텔을 선보이고 있다. 서울시 금천구 독산동 일대에 들어서는 주거형 오피스텔 '신독산역 블레어캐슬'은 특화 평면 2~3룸 등 다양한 평형으로 구성된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14층, 3개동, 총 126실 규모다. 

2024년 개통 예정인 신독산역뿐만 아니라 지하철 1호선 독산역을 도보로 누릴 수 있는 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이와 함께 경인고속도로 및 제2경인고속도로, 안양성남고속도로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광역 접근성도 뛰어나다.

홈플러스, 빅마켓 등 대형마트를 비롯해 롯데시네마 등 생활 편의시설이 풍부해 편리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최근 개통한 서부간선도로 지하화도로 및 사이언스밸리 개발, 도시재생 활성화 사업추진 등 개발호재와 미래가치 상승 이슈까지 갖췄다는 평가다.

'신독산역 블레어캐슬' 홍보관 및 견본주택은 서울시 금천구 시흥대로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진영 2021-10-22 16:44:30
신독산역 블래어캐슬 대표번호 1661-0359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