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2신도시 대로변 상가 ’동탄역 에이스 큐브’ 분양
동탄2신도시 대로변 상가 ’동탄역 에이스 큐브’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0.20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탄역 에이스 큐브_투시도
▲'동탄역 에이스 큐브'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수도권 대표 주거단지로 떠오르는 동탄신도시 대로변 상가가 분양에 나선다.

대로변에 위치한 상가는 가시성과 시인성이 뛰어나 주변 유동인구를 중심으로 활성화된 분위기를 형성한다. 고객 유치가 유리해 대형 프렌차이즈 매장들의 입점 선호도가 높다. 특히 대규모의 주거단지가 들어선 곳은 연중무휴 상권으로 더욱 높은 평가를 받는다.

현재 대로변 상가인 ‘동탄역 에이스 큐브’ 상업시설 ‘더 갤러리’가 분양·임대 관련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에이스건설이 시공하고 하나자산신탁이 시행하는 ‘동탄역 에이스 큐브’는 동탄2신도시 업무용지 1-1BL(오산동 974-1번지)에 위치하며 연면적 3만8110㎡, 지하 6층~지상 23층 규모로 조성된다. 지하 1층~지상 5층까지는 상업시설, 지상 6층~23층은 업무시설이다.

동탄역 초역세권 대로변 상가로 동탄2신도시 최대 상권 ‘광역비즈니스 콤플렉스’ 수혜지로 약 30만명에 달하는 유동인구가 예상된다. 또한 ‘동탄역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6·7·8차 등 약 1900여 가구 규모의 주거단지 배후수요도 확보했다는 평가다.

‘동탄역 에이스 큐브’ 상업시설은 ▲메디컬·헬스케어 ▲컨셉스토어 ▲리빙스토어·다이닝 총 3가지 구역으로 구성돼 있다.

메디컬·헬스케어 구역은 건물 주변 어디서든 볼 수 있는 4면 개방형으로 가시성을 극대화했다. 정형외과나 한의원과 같은 큰 병원, 입시학원 등 대형 교육시설에 최적화된 구조다. 건물 앞 대로변으로 매장이 노출된 컨셉스토어 구역은 자동차 전시장이나 커피전문점, 의류매장 등에 적합하다. 리빙스토어·다이닝 구역은 건물 후면에서 매장 진입이 가능한 구간으로, 편의점과 약국, 부동산 등에 알맞다.

단지 전면부(일부)에 테라스를 적용, 서비스 면적을 넓히면서도 외관 디자인 경쟁력을 높였다. 또한 ▲공급 면적 대비 발코니 서비스 면적 최고 49% 확장(코너 호실 기준) ▲최대 6.2m 층고 ▲에너지절약형 지역 냉난방 시스템 등을 더했다.

최근에는 롯데백화점 동탄점이 개관해 수많은 유동인구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앞서 ‘동탄역 에이스 큐브’ 업무시설은 완판에 성공해 상품가치를 인정받았다.

홍보관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일원에 마련돼 있다. 또한 상담 고객들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기프트카드 제공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