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 ‘학익 SK뷰’
인천 미추홀구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 ‘학익 SK뷰’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0.18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익 SK뷰 투시도
▲'학익 SK뷰'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아파트를 선택하는데 있어 브랜드 비중이 갈수록 높아지면서 주택시장에서도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선호현상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지난해 닥터아파트가 발표한 ‘2020년 아파트 브랜드파워 설문조사’에 따르면, 동일한 입지에서 아파트 구입시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요건으로 단지 규모(24.2%), 가격(18.7%) 보다 브랜드(40.6%)가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전년(2019년, 32.7%) 대비 약 8%p 상승한 것으로 브랜드는 2015년부터 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 파워를 갖춘 아파트는 일반적으로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하는 시공능력평가 10위 안에 드는 건설사가 짓는 아파트를 일컫는다. 올해 시공능력평가 상위 10개사는 삼성물산을 비롯해, 현대건설, GS건설, 포스코건설, 대우건설, 현대엔지니어링, 롯데건설, DL이앤씨, HDC현대산업개발, SK에코플랜트다.

브랜드 아파트는 입지를 비롯해 단지구성, 내부설계, 마감재, 커뮤니티 시설 등에 각별한 신경을 기울이는 데다, 입주 후 관리까지 철저하기 때문에 이 같은 다양한 요소들이 뒷받침 되면서 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다. 또한 지역 시세를 이끄는 랜드마크로도 자리매김 하는 경우가 많아 향후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SK에코플랜트가 이달 인천 미추홀구에서 VIEW(뷰) 브랜드 아파트 ‘학익 SK뷰’를 선보일 예정이다.

학익 1구역 주택재개발로 진행되는 '학익 SK뷰'는 인천 미추홀구 학익1동 220번지 일대에 들어선다. 전용면적 59~84㎡ 총 1581가구의 규모로 이 중 1215가구가 일반분양된다.

단지는 제2경인고속도로 문학IC가 가까워 서울, 성남 등으로 수월하게 이동이 가능하고 경인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인천대로도 이용이 편리하다. 1·4호선·인천지하철 1호선 등으로 환승이 가능한 수인분당선 인하대역을 통해 수도권 지역 이동도 용이하다.

인근에 수인분당선 학익역이 2024년 개통을 앞두고 있고, 학익역과 한 정거장 거리에 있는 송도역은 인천발 KTX직결사업(2024년 말 완공 예정)으로 ‘KTX 송도역 복합환승센터’로 개발될 예정이어서 부산, 목포 등 광역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견본주택은 인천 미추홀구 매소홀로 일대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4년 8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