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SK하이닉스권역' 새 아파트 ‘이천 휴먼빌 에듀파크시티’
이천시 'SK하이닉스권역' 새 아파트 ‘이천 휴먼빌 에듀파크시티’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0.18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먼빌 에듀파크시티 조감도
▲'이천 휴먼빌 에듀파크시티'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경기 이천에서 ‘SK하이닉스권역’이 떠오르고 있다. SK하이닉스 효과로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고 인구 유입이 늘어나는 등 주변 지역을 중심으로 부동산 시장이 상승세를 타고 있어서다.

SK하이닉스와 같은 대기업이 들어서면 종사자를 중심으로 배후수요가 탄탄해질 뿐 아니라 쇼핑·의료 등 각종 편의시설과 도시 기반시설 개발이 함께 이뤄진다. 이러한 경우 지역 안에서 일과 생활을 모두 누릴 수 있어 입주민의 주거만족도가 높다는 분석이다.

SK하이닉스는 이천에서 가장 많은 세금을 내는 기업으로, 고용 인원만 2만명이 넘는다. 최근에는 SK하이닉스 M16 반도체 공장도 가동을 시작했다. 이는 SK하이닉스가 국내외에 보유한 생산 시설 중 최대 규모로 총 80조2000억원의 생산 유발효과와 34만8000여명의 고용창출 효과가 예상된다.

이러한 가운데, 이천시 사동2지구에서 '이천 휴먼빌 에듀파크시티'가 분양될 예정이다. 일신건영이 분양하는 이 단지는 SK하이닉스 이천 캠퍼스에서 약 300m 거리에 있다.

'이천 휴먼빌 에듀파크시티'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8개동, 전용 59~84㎡, 총 60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가구가 중소형 평형, 4베이 판상형 타입 위주로 설계됐다.

단지 내 강남 대치동 유명 학원인 대치누리교육이 들어서는 등 이천시 첫 교육 특화 단지로 조성될 예정으로 어린 자녀를 키우는 3040세대 수요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사동초와 사동초병설유치원을 걸어서 다닐 수 있고 사동중, 효양고 등 다수의 학교가 인근에 있어 통학이 편리하다. 인근에서는 보기 힘든 차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된다.

농구장 12개 규모의 어린이공원이 단지와 맞닿아 조성될 예정이고, 바로 옆에 공공도서관도 건립될 예정이다. 그 밖에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영어마을 등이 가깝고 대형마트와 백화점, 이천 롯데아울렛 등도 이용하기 쉽다.

인근 부발역을 이용하면 강남까지 40분대에 닿을 수 있으며, 성남~장호원간 도로를 통해 분당까지 20분대, 강남까지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영동고속도로 이천IC가 가까이 있고, 추후 단지 인근에 부발 하이패스IC(2024년 예정)가 신설될 계획으로 수도권 광역도로 접근성이 뛰어나며,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 오산~이천(2022년 예정), 이천~양평(2026년 예정)이 개통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이천시 부발읍 아미리 일원에 마련되며 11월 오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