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생활권 '힐스테이트 앞산 센트럴' 분양
대구 수성구 생활권 '힐스테이트 앞산 센트럴' 분양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1.10.14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성구 생활 인프라 누리는 '남구' 주목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대구 수성구 아파트 가격 상승이 지속되자, 수성구와 인접해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는 남구가 대안 주거지로 떠오르고 있다.

대구시에 따르면 남구 일대에는 재건축·재개발 등 다수의 정비사업이 예정되어 있으며, 대구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대구도서관이 대구평화공원과 함께 조성될 계획이다. 대구3차순환도로 미개통 구간이 착공할 예정이며, 대구시가 추진하는 트램 순환선(계획)이 주요 지역을 순환하게 돼 남구의 교통망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이러한 기대감에 지난 9월 대구 남구의 월간 시세 상승률은 1.51%로 대구 내에서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현대건설은 대구 남구에서 ‘힐스테이트 앞산 센트럴’을 10월 분양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앞산 센트럴’은 대구 남구 봉덕동 1067-35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8층, 4개동, 전용면적 52~84㎡ 총 34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274가구를 일반 분양할 예정으로 바로 옆에 위치한 ‘앞산 힐스테이트’ 425가구와 함께 총 770가구의 ‘힐스테이트’ 브랜드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영남대학교병원, 봉덕신시장, 대백프라자, 홈플러스 등의 인프라 시설이 인근에 있으며, 신천대로와 앞산순환로 등을 통해 수성구 등 대구 내 주요 도심지역으로의 접근성이 우수하다. 앞산과 신천, 수성못 등이 가깝고, 봉덕초, 경일여중, 경일여고, 협성경복중, 협성고 등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 앞산 센트럴’은 대구시 남구 봉덕동 일대에서 분양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힐스테이트 앞산 센트럴' 투시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