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 세계철강협회 회장단 선임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 세계철강협회 회장단 선임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1.10.14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포스코는 세계철강협회 집행위원인 최정우 회장이 지난 13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회원사 연례회의에서 회장단으로 선임됐다고 14일 밝혔다. 

세계철강협회 회장단은 회장 1명과 부회장 2명 등 총 3명으로 구성된다. 최 회장과 함께 인도의 사쟌 진달 JWS 회장과 중국 우용 하북강철집단 부회장 등이 회장단에 이름을 올렸다.

임기는 3년으로 첫 해 부회장 직을 1년간 맡은 이후 다음 1년동안 회장 직을 수행하며, 마지막 3년 차에는 다시 1년간 부회장 직을 이행하게 된다. 

최 회장은 내년 10월 세계철강협회 총회 때까지 1년간 신임 부회장 역할을 맡는다. 2022년 10월부터 1년 동안은 회장직을 맡는다.

최 회장은 회장단 취임 1년차에 인도 JSW의 사쟌 진달 회장, 중국 하북강철집단의 CEO인 우용 부회장과 호흡을 맞추게 된다.

최 회장은 지난 6일 철강업계 최초로 수소환원제철 기술을 논의하는 HyIS 포럼(Hydrogen Iron & Steel Making Forum 2021)을 성공적으로 주최하는 등 세계 철강업계의 탄소중립을 적극적으로 주도해왔다. 

또 포스코가 세계철강협회 내 중요 태스크포스인 철강 메가트렌드 전문가 그룹 위원장과 강건재 수요증진 협의체 위원장을 맡는 등 협회 내에서 꾸준한 리더십을 발휘해 온 것을 높게 평가 받아 회원사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