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션뷰’ 갖춘 상업시설 인기
‘오션뷰’ 갖춘 상업시설 인기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1.10.14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부한 유동인구에 따른 매출 신장 기대감 높아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분양시장에서 조망권의 가치가 수익형 부동산으로 이어지면서 '오션뷰'가 가능한 상업시설이 주목받고 있다.

‘오션뷰’가 확보된 상업시설은 바닷가 인근에 위치해, 관광객이나 휴양객 등 풍부한 유동인구를 흡수하기에 유리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 또 탁 트인 조망과 개방감을 느낄 수 있어, 소비자들의 체류시간도 상대적으로 긴 편이다. 개별 점포의 매출 신장을 기대할 수 있는데다, 임대인 입장에서는 안정적인 임차인 수급에 따른 공실 우려를 덜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SNS 등을 통해 정보가 빠르게 확산되면서, 지역 명소로 거듭난 사례도 확인된다.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 위치한 ‘영화의 거리’ 상권이 대표적인 예다. 해변가를 따라 조성돼 있는 해당 상권은, 바다 조망이 가능해 연중무휴 많은 관광객들로 붐비는 지역 명소로 자리매김했다.

소상공인 상권분석시스템에 따르면 해당 상권이 위치한 우3동의 점포당 월 평균 매출액 (커피전문점 기준) 은 올해 7월 기준 2386만원으로 확인됐다. 이는 부산광역시 평균인 1129만원 대비 2배 이상 높은 것이다.

실제 분양시장에서는 지난해 말 부산 해운대구에 공급된 ‘엘시티 더몰’이 최고 15대 1의 경쟁률를 기록하며  모든 호실이 완판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일부 점포에서 해운대해수욕장 조망이 가능하다는 점이 주요 원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지난 2018년 전남 여수 웅천지구에서 분양한 ‘여수 웅천 디아일랜드 스퀘어’ 역시 남해 조망이 가능한 점이 입소문을 타며, 분양 개시 하루 만에 72개 점포가 모두 주인을 찾은 바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바다 조망권을 갖춘 상업시설은 색다른 경험을 즐기려는 방문객들로 인해 타 상가 대비 집객효과가 크다”며 “높은 희소성도 지니고 있는 만큼, 투자수요자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오션뷰’가 확보된 상업시설 공급이 이어지고 있다.

도원레이크는 경기도 시흥시 시화 MTV 조성사업부지 내 주차장용지 6블록에서 복합상업시설 ‘이비자 가든’ 을 분양 중이다. 지하 1층 ~ 지상 7층 규모로, 근린생활시설 및 주차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이비자 가든’ 은 바다 조망이 가능한 장점을 살려, 맞춤형 MD 구성을 선보인다. 우선 1층 오션뷰 공간은 유동인구 흡수에 용이한 카페거리로 조성한다. 바다와 웨이브파크 조망이 모두 가능한 옥상은, 루프탑 라운지바로 업종을 유치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이비자 가든’ 홍보관은 시흥시 정왕동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