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어라운드’ 소비 트렌드 확산…거주수요 확보 상업시설 눈길
‘홈어라운드’ 소비 트렌드 확산…거주수요 확보 상업시설 눈길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0.13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단지 내·주변 거주 수요 확보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상업시설 투시도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상업시설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코로나19 여파로 집 주변 소비를 일컫는 ‘홈어라운드’ 소비가 주목 받고 있다. 이 같은 흐름에 발맞춰, 풍부한 거주수요를 확보한 상업시설이 분양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대우건설은 인천시 서구 청라동 일원에 1630실 규모의 대단지 오피스텔과 함께 조성되는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상업시설을 분양 중이다.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는 단지 내 고정수요 1630실을 비롯, 청라국제도시 내 입주해 있는 대규모 거주수요를 고정 소비층으로 확보할 수 있다. 

‘청라국제도시역 푸르지오 시티’ 상업시설은 바로 앞에 ‘스타필드 청라’가 오는 2024년 완공 예정이다. 또한, 하나금융그룹의 본사 이전을 골자로 하는 하나드림타운 3단계 조성 사업부지도 인근에 있다. 업계에서는 향후 개발 완료 시, 6000명의 상주인원을 포함 연간 최대 1만5000여명이 머물 것으로 추산한 바 있다.

이밖에, 인근 약 26만 여㎡ 부지에 500병상 이상의 종합병원과 의료 및 바이오 관련 시설 등으로 구성되는 청라의료복합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도보 10분 거리에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이 위치한 역세권 상업시설로 청라국제도시역은 9호선 직결 노선 개통이 확정됐으며, 서울 지하철 7호선 석남역 청라국제도시역 연장선도 올해 말 착공 예정이다. 개통 시, 트리플 역세권으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지역 내 최대 숙원사업 가운데 하나였던 제3연륙교가 지난해 말 착공식을 진행한 데 이어, 오는 2025년 개통을 앞두고 있어, 영종국제도시 내 종사자 수요 흡수에도 유리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 

청라국제도시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청라 시티타워가 오는 2023년 준공을 앞두고 있다. 청라 시티타워는 전망대∙글라스플로어∙스카이데크∙탑 플로어 등으로 구성된 세계 6위의 전망타워다. 조성 시 인천국제공항∙청라국제도시와 연계된 글로벌 관광자원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높다. 아울러, 로봇산업진흥시설∙유희시설 등으로 구성된 로봇랜드 조성사업이 오는 2023년 완료 예정이다.

상업시설 홍보관은 인천시 서구 청라동에 마련돼 있다. 준공은 2023년 5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