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 송도엘테라스’, 트램·GTX-B노선 등 교통 환경 눈길
‘더샵 송도엘테라스’, 트램·GTX-B노선 등 교통 환경 눈길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0.13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리플스트리트 인접·테크노파크역세권 입지
GTX-B·주안송도트램노선 등 교통호재도 풍부
▲더샵 송도엘테라스 투시도
▲'더샵 송도엘테라스'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최근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주안송도트램노선, GTX-B노선 등이 계획되면서 높은 교통 편의성을 갖출 것으로 전망되면서, 이들 노선을 가까이서 접근할 수 있는 ‘더샵 송도엘테라스’가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9월 인천도시철도망 구축계획을 통해 발표된 트램노선은 송도와 주안을 잇는 노선으로 정거장 30개소가 설치되며 2026년 개통 예정이다. 트램을 이용해 인천 내 이동이 더욱 편리해지는 것은 물론, 인천대입구역에서는 GTX-B노선으로 환승도 가능할 전망이다.

또한 GTX-B노선이 2022년 착공에 돌입, 2027년 개통예정이다. GTX-B노선은 인천 송도부터 부평, 신도림, 여의도, 용산 등의 서울 주요 도심지역을 지나 경기 마석까지 이어지는 노선이다.

‘더샵 송도엘테라스’는 계획된 GTX-B노선과 트램을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인천 1호선 테크노파크역 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광역버스 및 시내버스 정류장과 인접해 있다.

인근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셀트리온은 공장 증설을 계획하고 있으며, SK바이오사이언스와 K-바이오랩허브 등의 여러 바이오산업 관련 기업의 입주가 계획돼 있다. 여기에 연세대국제캠퍼스, 인천글로벌캠퍼스가 가까이 위치해 있으며 한국외대 송도캠퍼스도 설립 예정이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트리플스트리트, 홈플러스, 세브란스병원(예정) 등도 인접해 있다.

한편,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179-4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더샵 송도엘테라스’는 주거형 오피스텔과 상업시설이 함께 공급된다. 오피스텔은 전용 84㎡ 단일 구성으로, 전 호실 대형테라스가 적용되는 것이 특징이며, 지하 2층~지상 17층, 총 144실 규모다. 상업시설은 지상 1층~2층, 81실로 구성되며 트리플스트리트와 인접해 있다.

단지는 청약통장 없이 만 19세 이상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며, 분양권 상태에서는 주택 수에 산정되지 않는다. 

10월 중 분양 예정인 ‘더샵 송도엘테라스’의 견본주택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일대에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