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항공산업 위기극복 '코로나19 대응 고위급협력 회의' 참석
국토부, 항공산업 위기극복 '코로나19 대응 고위급협력 회의' 참석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1.10.12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국토교통부는 국제민간항공기구가 오는 12~22일 ‘팬데믹 이후의 항공회복 및 지속을 위한 하나의 비전’이라는 주제로 개최하는 '코로나19 대응 고위급협력 회의'에 참여한다고 12일 밝혔다.

회의에서는 우리나라를 포함 193개 회원국 대표(장관급)가 참여해 각료회의와 항공안전 및 출입국분야 10개 주제를 논의하는 실무회의를 열고, 장기간 지속되고 있는 항공산업 위기극복을 위한 공동 대응방안 등을 담은 각료선언문을 채택할 계획이다.

선언문에는 코로나19 항공회복을 위한 ▲국제 네트워크 복원 ▲항공산업 지원의 중요성 ▲국제항공여행 촉진을 위한 백신접종확인서 등 승객 건강정보 공유 등의 내용들이 포함될 예정이다.

노형욱 국토부 장관은 ICAO TV의 화상 기조연설을 통해 항공산업 지원, 트래블 버블 등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국내의 추진상황과 노력을 발표한다.

국토부에서는 항공정책실장을 수석대표로 국토부, 법무부, 질병관리청 등 40여명의 분야별 전문가가 참여한다.

국토부 관계자는 "우리의 우수한 정책(항공안전성과지표를 활용한 항공사 안전관리방안, 손정맥 등 생체정보를 이용한 공항 출입국절차 간소화 등)을 발표하고 ICAO의 정책 및 국제표준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국제항공사회에서 위상을 제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