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교육·편의시설 갖춘 행정기관 인근 분양 이어져
교통·교육·편의시설 갖춘 행정기관 인근 분양 이어져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1.10.09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도건설, ‘내포신도시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
상업시설 ‘파피에르 내포’ 11월 동시분양 예정
▲반도건설 ‘내포신도시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 투시도
▲반도건설 ‘내포신도시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 투시도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관공서와 공공기관 등이 밀집한 행정타운에 분양이 잇따른다. 

공공기관 이전 및 행정타운이 조성되는 곳은 지역의 중심지에 위치하고 교통·교육·편의시설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또 직주근접이 가능해 가격 안정성이 높은 만큼 분양시장에서도 스테디셀러로 통한다. 

업계 전문가는 “각종 행정기관을 모아놓은 행정타운에는 도시 기반시설은 물론 상업시설과 문화시설, 학교, 공원 등이 들어서 빼어난 주거지로 손색이 없다”라며 “직주근접에 따른 안정적인 공무원 직장인 배후수요를 기반으로 집값 상승도 기대할 수 있어 분양시장에서 인기가 높다”라고 말했다. 

반도건설은 충남 혁신도시로 지정된 내포신도시에 아파트 ‘내포신도시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과 상업시설 ‘파피에르 내포’를 오는 11월 분양할 예정이다.

내포혁신도시는 이미 충남도청, 충남도의회, 충남도지방경찰청, 충남도교육청, 충남개발공사, 국토정보공사 등 122개소 공공기관이 밀집한 대규모 행정타운이 조성돼 있으며 지난해 충남 혁신도시로 지정되면서 향후 2차 공공기관 이전 및 신설기관 유치로 인구 증가 및 정주 여건 개선이 기대된다.

에이피글로벌이 시행하고 반도건설이 시공하는 ‘내포신도시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은 충남 내포신도시 RC-2블록에 지하 3층~지상 25층, 12개동, 전용면적 84㎡ 총 955가구로 조성된다.

행정타운 및 중심상업지역이 인접해 있으며 홍북초(이전예정), 한울초, 내포초, 내포중, 홍성고가 도보 거리에 위치하며 단지 앞 학원가가 형성돼 있다.

내포신도시는 전국 청약이 가능하며 비규제지역으로 청약 및 대출 조건이 까다롭지 않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