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건설, ‘반월역 두산위브 더센트럴’ 10월 분양
두산건설, ‘반월역 두산위브 더센트럴’ 10월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0.08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두산건설은 경기도 안산시 건건동 일대에서 '반월역 두산위브 더센트럴'을 이달 분양한다고 8일 밝혔다.

옛 인정프린스아파트 재건축 사업을 통해 조성되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4층, 7개동 전용 59~79㎡, 총 725가구 규모로, 조합원분을 제외한 207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전용면적별로 ▲59㎡ 44가구 ▲75㎡ 162가구 ▲79㎡ 1가구다. 

단지가 조성되는 안산시 상록구 건건동 일원은 국토교통부가 지난 8월 '제3차 신규공공택지 추진계획'을 통해 발표한 '의왕·군포·안산 공공주택지구'에 포함돼 있다. 전체 586만㎡ 규모로 4만1000가구를 공급할 계획이다. 

신도시 조성과 함께 인근에 위치한 반월역(4호선)은 역세권 고밀개발 및 복합환승시설 신설을 검토 중이다. 반월역을 출발해 군포를 거쳐 의왕역을 오가는 간선급행버스 BRT 노선도의 청사진도 구체화되고 있다. 

아울러 의왕역(1호선)에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의 의왕역 정차가 검토되고 있다. GTX-C 노선의 의왕역 신설 계획을 정부가 처음 공식화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해당 노선이 들어서면 반월역(4호선)~BRT노선~의왕역(1호선/GTX) 연계를 통한 대중교통 편의성이 한층 강화된다.  GTX-C 노선의 의왕역 개통으로 양재역까지 20분, 삼성역까지는 25분이 소요될 전망이다.

인근에 반월초·중, 안산동산고, 반월도서관 등 교육시설이 있고 창말생활체육시설과 상록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 NC백화점, CGV 등 생활편의시설도 가깝다. 라봉산과 치밋산, 반월호수공원 등도 가까이 있다.

가구 대부분은 채광 및 통풍이 우수한 판상형 구조 위주로 설계된다. 전용 59㎡B의 경우 광폭테라스와 드레스룸, 현관 워크인 수납공간이 적용되며, 전용 79㎡의 경우는 4베이 구조에 알파룸과 현관펜트리, 드레스룸 등으로 활용성을 높였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군포시 부곡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