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 운영도 가능한 생활숙박시설 ‘속초 하워드존슨’
에어비앤비 운영도 가능한 생활숙박시설 ‘속초 하워드존슨’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10.07 13:5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 하워드존슨 광역조감도
▲'속초 하워드존슨' 광역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강원도 속초시에서 생활숙박시설로 공급되는 ‘속초 하워드존슨’은 수분양자 중심의 운영체계에 일부 층은 직접 에어비앤비 운영 관리도 가능하다.

‘속초 하워드존슨’의 운영관리 시스템에 의하면, 우선 분양 초기 운영관리 회사 속초엘크루운영관리㈜를 설립해 숙박업 등록 동의서를 받는다. 이후 준공 6개월 전 분양자 중에서 선출된 분양자 대표가 운영 준비에 직접 참여할 예정으로, 철저하게 분양자 중심의 운영관리가 실현될 전망이다. 이를 통해 운영 안정성과 수익 투명성을 동시에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18층부터 20층에 위치한 호실은 위탁운영과는 별도로 분양자가 직접 운영관리를 할 수 있어 투자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분양자가 직접 해당 객실을 숙박을 용도로 이용할 수도 있고, 또한 직접 에어비앤비를 운영하는 등 실사용과 투자 목적으로 모두 활용할 수 있다.

‘속초 하워드존슨’은 세계적인 호텔 그룹 윈덤그룹의 하워드존슨 브랜드가 적용된다. 윈덤그룹은 데이즈, 라마다, 윈게이트, 윈덤그랜드 등 전세계 66개국에서 7500여개 호텔을 운영하며 63만여개 객실을 보유한 브랜드다.

전 호실 발코니 설계가 적용되고, 체크인, 체크아웃, 청소 등 객실을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호텔식 운영에 최적화된 '객실제어시스템'도 갖췄다.

속초에서 유일하게 린넨전용 엘리베이터가 있으며, 층별 린넨실, 1층 캐리어 보관실 등도 따로 배치할 계획이다. 린넨 전용시설은 서비스 수준과 투숙 만족도를 상승시키는 것은 물론, 인건비 및 관리비 절감 등으로 이어져 운영 이익을 극대화하는 시설이다.

‘속초 하워드존슨’은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111-1번지외 4필지에 위치하며 전용면적 22㎡~54㎡, 총 476호실 규모다. 다양한 타입의 평면 구성으로 수요자들의 선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교보자산신탁이 시행하고 대우조선해양건설이 시공을 담당한다.

현재 서울 강남과 강원도 속초에서 두 개의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강남홍보관은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일대에, 속초홍보관은 강원도 속초시 동해대로 일대에 위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속초 엘크루 하워드존슨 2021-10-14 12:42:42
분양가문의 및 모델하우스 예약 1600-6931